담임목사 칼럼

지혜로운 사람

By 2020년 8월 31일 No Comments
본문: 로마서 16:17-27
찬송: 342장. 너 시험을 당해

승리를 위한 지혜

영적인 전쟁을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원수와 내 자신을 객관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원수의 입장에서 우리를 공격하는 이유는 두 가지일 것입니다. 내가 너무 위험한 존재이거나 내가 너무 취약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언제 가장 취약해 집니까? 내가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할 때입니다. 내가 스스로 힘이 있다고 교만해 졌을 때입니다. 그때 원수를 만나면 당신은 분명히 패배할 것입니다. 원수는 우리를 해할 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대신 두렵게 할 수 있습니다. 원수는 우리에게 범죄를 강요할 수 없습니다. 우리를 유혹할 뿐입니다. 그리고 그 책임은 죄를 범한 자가 감당해야 합니다. 논쟁은 전쟁이 아닙니다. 논쟁을 원하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그들 가운데에는 거짓 교사들이 있습니다. 바울은 형제들에게 부탁합니다. 교활한 말과 아첨하는 말로 순진한 자들의 마음을 미혹하는 자들에게 지혜롭게 행하라고 부탁합니다. 논쟁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나쁜 의도를 가지고 시작된 논쟁에서 당신이 얻을 수 있는 유익은 별로 없습니다. 선한 데 지혜롭고 악한 데 미련해야 합니다. 진리를 거슬러 분쟁을 일으키는 자들이나 거치게 하는 자들은 살펴서 떠나야 합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섬기는 자들이 아니라 자기의 배를 섬기는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승리를 위해 먼저 나에게 그 지혜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순종을 위한 지혜

순종이 기쁨이 되는 이유는 그 과정과 결과를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내 마음대로 하고 싶은 일들에 대해서는 열정이 생깁니다. 그러나 결과는 실망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내가 알지 못하는 일에 대해서 하나님이 순종을 요구하실 때 질문이 생깁니다. 이해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계획을 다 이해하지 못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 알려주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그 비밀을 알게 되면 순종이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 당신이 알고 있는 복음은 영세전부터 감추어졌던 것이었습니다. 그 비밀이 드러났습니다. 하나님의 때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선지자들이 말한 것들이 성취되었습니다. 우리는 놀라운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믿을수 있는 만큼 순종하게 될 것입니다. 믿음으로 구원받는 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 아래 있어야 가능합니다. 이 놀라운 신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전해졌습니다. 그 말씀으로 당신의 순종이 완성될 것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는 사람입니다.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하는 사람입니다. 순종을 위한 지혜는 말씀과 성령님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가야할 길을 미리 기록하신 분이 있습니다. 그 분을 신뢰하기 바랍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하나님을 따르고 순종하는 일이 어렵지 않습니다. 무엇이 당신을 지혜롭게 합니까?

기도제목

1. 원수의 유혹과 허세를 파악하고 승리하게 하소서. 논쟁을 위한 논쟁을 피하고 오직 진리를 붙잡고 원수의 궤계를 분별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2. 순종하는 자로 살게 하소서. 순종이 어렵다고 느껴질 때 주님의 계획과 신실함을 의심하지 않게 하소서. 말씀과 성령의 인도하심을 구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