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가족 일대일양육
Basic Christian Life Course
등록카드를 제출하는 순간부터 예수님과 동행하는 훈련이 시작됩니다.
새가족으로 등록하시면 바나바와 함께 일대일로 10주간 양육을 받게 됩니다. 일대일양육은 복음 메시지를 통하여 예수님을 알아가고 성도의 교제를 통하여 교회를 알아가는 유익한 과정입니다.
일대일 양육 교재 :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일대일 양육 교재 :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새신자를 말씀으로 양육하여 헌신된 가족으로 세워주는 일대일 양육 교재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이 책은 저자인 유기성 목사가 담임하는 선한목자교회의 새가족 양육 과정을 기초로 새로이 정리한 책으로, 일방적인 그룹 교육이 아니라, 한 사람 한 사람과 일대일로 교제하며 양육합니다.

STEP_1. 새가족 등록카드 작성

예배 후에 로비에서 새가족팀의 안내를 받아 등록카드를 작성합니다. 등록카드를 작성하시기 전에 일대일양육과 소그룹 모임 등 교회생활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게 됩니다.

STEP_2. 바나바 배정

새가족등록 카드를 제출하시면 교회정착을 도와드릴 바나바를 연결해 드립니다.

STEP_3. 일대일양육

일대일양육이란 새가족과 기존 성도(바나바)가 복음 메시지를 나누고 교제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일대일양육은 매주 1회씩 총 10주간에 걸쳐서 진행되며, 7주차에는 소그룹 모임에 참여하게 됩니다.

STEP_4. 수료식 및 새가족 등록 완료

10주간 일대일양육을 마치면 주일 예배 때 간단한 수료식을 갖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처음 믿는
분이라면 수료식 때 세례를 받게 됩니다. 일대일양육을 수료하게 되면 우리는교회의 등록 교인으로서 멤버십을 갖게 됩니다.

새가족등록
프로그램

1

새가족 신청

새가족 신청카드 작성 및 제출
2

일대일양육

10주간의 일대일 양육
3

교인 등록

수료, 세례 등록교인
4

제자훈련

예수님의 사람 제자훈련 12주 과정
5

양육자 훈련

일대일양육을 할 수 있는 바나바 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