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위험한 신뢰

By 2024년 3월 16일 No Comments

본문: 시편 54:1-7
찬송: 386장. 만세 반석 열린 곳에

사람을 의지하지 말라

믿음으로 사는 사람은 자기의 유익을 위해서 살지 않습니다. 다윗은 자기 자신이 쫓기는 위기의 순간에도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일을 시도합니다. 당신의 기도는 누구를 향하고 있습니까? 나를 위한 이기적인 기도가 삶을 위태롭게 합니다. 기도는 본래 나를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위한 것이고 하나님이 사랑하는 내 이웃을 위한 것입니다. 나를 위해 필요한 것을 위해서 간절히 기도할 필요 없습니다. 당신은 이미 하나님의 소중한 자녀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구하는 것이 정말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아닐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주시고 최고의 선물을 주실 것입니다. 기도는 내가 의지하는 자가 누구인지 드러내는 것입니다. 기도는 나의 사명이 무엇인가를 깨닫게 해 주는 것입니다. 사람을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을 의지하고 사람을 위해서 기도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돕는 분이십니다. 환난 중에서 도우시는 피난처가 되시고 형통 가운데 당신을 인도하시는 지팡이가 되십니다. 다윗은 사울에게 쫓기는 가운데에도 그일라 사람들이 블레셋 사람들에게 고통 당하는 것을 외면하지 않고 돕습니다. 다윗은 그일라 사람이 자신을 배신할 것인지 하나님께 묻습니다. 사람에게 배신 당할 다윗을 하나님이 도우시고 피할 길을 보여 주십니다. 사람을 의지하지 말아야 안전합니다.

하나님의 구원을 의심하지 말라

사람을 쉽게 의지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의지하는 일에는 실패할 때가 많습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말하는 사람이 보이는 사람을 사랑하는 일에 실패할 때가 많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향한 당신의 사랑이 가짜라는 증거입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보다는 보이는 사람을 의지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사람은 당신을 실망시킬 것입니다. 사람에게 당신의 기대를 충족시킬만한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하나님처럼 당신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는 것을 하나님이 기뻐하십니다. 고난 가운데 있을 때 당신을 구원해줄 유일한 이름을 찾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구원을 의심하는 사람들이 다른 것을 신뢰하는 일에 마음이 갑니다. 위험한 신뢰입니다. 사탄의 거짓말에 속아 넘어가기 쉽습니다. 이단의 유혹에 쉽게 빠집니다. 헛된 것을 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변함없지만 우리의 믿음은 온전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당신의 안전을 위해서 믿음으로 위험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오직 하나님만 당신의 구원의 근거가 되십니다. 잘못된 피난처를 택하는 사람들은 지금도 안전지대를 떠나지 못합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구원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믿음이 당신을 안전하게 지킬 것입니다.

기도제목

1. 나의 기도가 향하는 곳이 어디인지 알게 하시고 하나님과 이웃을 위해서 기도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2. 하나님의 구원을 의심하지 않게 하시고 내가 의지하고 싶어하는 헛된 것들을 내려놓고 믿음의 길을 가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