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아버지께로 가는 길

By 2020년 9월 11일 No Comments
본문: 예레미야 31:1-9
찬송: 293장 주의 사랑 비칠 때에

예배의 회복

예배에 대한 갈망이 있습니까? 예배는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시간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시고 기대하시는 것이 예배입니다. 천국에서는 우리가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으로 가득할 것입니다. 예배는 하나님의 갈망입니다. 그 갈망이 우리의 갈망이 될 때 하나님은 가장 기뻐하시고 우리는 가장 행복하게 됩니다. 예배를 어떻게 드려야 할지 설명한 내용이 율법입니다. 거룩하고 구별되어야 합니다. 그냥 예배할 수 없습니다. 예배를 준비하는 것과 예배 자체를 혼돈하지 말아야 합니다. 예배는 하나님을 대면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가운데 하나님 없는 예배가 많았습니다. 그들은 무엇으로 기뻐했다는 말입니까? 예배를 자기만족으로 드리는 자는 아직 예배의 진정한 기쁨을 알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온전한 예배를 원한다면 하나님을 더 사랑하십시오. 예배의 자리에서 당신을 기다리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야 합니다. 예배에는 두려움과 사랑이 공존합니다. 온전한 예배에는 이 두 가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당신의 예배를 회복하십시오. 그 예배가 당신을 회복시킬 것입니다. 온전한 예배의 모습은 기쁨으로 충만합니다. 눈물을 흘려도 기쁨의 눈물이 분명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얻기 위한 예배가 아니라 그 사랑을 얻은 자이기에 예배해야 합니다. 아버지 앞에서 춤추는 당신이 예배자입니다.

언약의 회복 

깨어진 언약 때문에 신음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곁눈질 하면 고통스럽습니다. 믿었던 사람이 배반하면 하늘이 무너지는 것같습니다. 우리는 왜 약속합니까? 믿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왜 약속하십니까? 믿을만한 자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누군가 하고 있는 그 약속이 결과를 보장하지 못합니다. 약속은 많아지지만 배반하는 일은 더 많아집니다. 믿을 수 없는 사람과 함께 살아보십시오. 지옥이 따로 없습니다. 왕의 자리를 노리는 암살자들이 많다면 왕으로 산다는 것은 결코 하루도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언약을 통하여 믿을 수 없는 사람을 믿을만한 사람으로 만드십니다. 하나님의 율법은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언약입니다. 언약을 회복한다는 말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마음이 변한 것이 아니라 실패한 자를 포기하지 않으신다는 말입니다. 언약을 지키지 못해서 무너지고 흩어진 백성들과의 언약을 지키기 위해서 하나님은 그들 가운데 그루터기를 남겨 놓으셨습니다. 진노의 심판을 지날 때에도 남은 자를 통하여 이스라엘의 구원이 성취될 것입니다. 아버지께로 향하는 탕자의 발걸음을 기억하십시오. 지금도 두 팔을 벌리고 당신을 기다리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이제 아버지께로 돌아가야 합니다.

기도제목

1. 메마르고 감동이 없는 예배를 회복시켜 주소서. 성령으로 충만하고 기쁨으로 가득한 예배를 허락하소서. 하나님을 더 사랑하는 예배자가 되게 하소서.
2. 하나님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한 우리의 부끄러운 모습을 용서하소서. 조건 없이 우리를 사랑하시고 언약을 회복하시는 아버지의 사랑을 알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