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썩지 아니할 면류관

By 2022년 5월 20일 No Comments

본문: 고전 9:19-27
찬송: 516장. 옳은 길 따르라 의의 길을

무엇을 얻고자 함인가

내가 원하는 것과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항상 같지 않다는 것이 신앙의 여정 가운데 가장 큰 변수가 됩니다. 바울은 기꺼이 모든 사람을 위해서 종이 되기 원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을 하나님에게로 인도하는 것이 그의 가장 큰 기쁨이 되었습니다. 유대인들에게는 유대인과 같이 되고,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는 율법 아래 있는 자가 되기를 원했습니다. 율법 없는 자들에게는 율법 없는 자가 되고자 했습니다. 그는 진정한 자유인이었습니다. 그의 삶의 배경 가운데 이 모든 사람들을 향하여 다가갈 수 있도록 인도하신 하나님의 손길이 놀랍습니다. 하나님은 결코 손해 보지 않으십니다. 당신이 경험한 모든 삶의 영역들과 경험들은 하나님의 계획 안에서 하나님이 사용하시고자 한 것이라고 인정해야 합니다. 여러 사람에게 여러 모습이 된 것은 아무쪼록 몇 사람이라도 구원하고자 함이니. 사람을 얻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벽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들과 같아지기 위해서 수고해야 합니다. 하나님에게 충성된 사람은 더 많은 사람과의 벽을 제거하는 일에 어려움을 겪지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다른 사람을 이용하는 사람은 편을 가르고 당을 짓는 자가 될 것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과 같아질 때 영혼을 위한 수고는 진정한 기쁨이 됩니다.

복음에 참여하라

목적과 방법이 달라질 때 당신 곁에서 소중한 사람들이 떠날 것입니다. 당신을 신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신실함과 충성됨에서 시작됩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모든 성도에게 허락하신 놀라운 능력입니다. 복음의 능력은 복음을 전하는 자가 십자가의 방식으로 살아낼 때만 드러납니다. 입술로만 전하는 복음은 마음까지 전달되지 못할 것이 분명합니다. 예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당신의 목적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성공을 위해서 달려가는 인생의 경주를 중단하고 썩지 아니할 면류관을 위해서 경주하십시오. 하나님이 예비하신 상급을 위해서 경주를 포기하지 않는 자가 되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에게 그 상급을 주기 원하십니다. 그 영광에 도달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절제하고 훈련하고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썩어 없어질 면류관이 우리의 눈을 빼앗고 마음을 현혹하는 시대입니다. 사람들의 박수 갈채가 당신을 기쁘게 한다면 두려워하십시오. 그것을 잃어버릴 날이 곧 오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맞추기 위해서 살아온 모습을 버리십시오. 당신이 길을 잃고 방황하는 이유는 목표를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믿음이 있는가 시험하십시오. 목표를 잃어버린 사람은 자신의 구원을 보장할 수도 없어지게 될 것입니다.

기도제목

1. 내가 얻고자 하는 것이 나의 영광과 유익이 아니라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되게 하소서.
2. 세상에서 경쟁하는 자들이 성공을 위해서 달리는 것처럼 옳은 길을 위해서 경주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