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솔로몬에게 베푼 은혜

By 2024년 4월 9일 No Comments

본문: 열왕기상 3:1-15
찬송: 484장. 내 맘의 주여 소망 되소서

너는 내게 구하라

간절히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입니다. 솔로몬은 왕이 되어 산당에서 일천번제를 올려드립니다. 간절함으로 기도한 것입니다. 꿈 속에서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은 솔로몬에게 은혜를 베푸십니다. 무엇이든지 주겠으니 너는 내게 구하라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지 수표를 받을 때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 안에 있는 마음의 욕망이 다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무엇을 구해야 할지 고민이 될 것입니다. 솔로몬은 좋은 대답을 하는 지혜를 소유한 자였습니다. 왕으로서 선악을 분별하고 백성들을 다스릴 수 있는 지혜를 구했습니다. 이것은 자기 자신을 위한 간구가 아니라 백성과 나라를 위한 간구였습니다. 듣는 마음은 분별하는 마음을 의미합니다. 지혜를 구한 것입니다. 지혜로운 자가 지혜를 구합니다. 그리고 그 지혜가 더 놀라운 축복의 원인이 될 것입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원이 됩니다. 하나님에게 먼저 구할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자가 복 있는 자입니다. 나에게 필요한 것은 나보다 하나님이 더 잘 아십니다. 솔로몬의 대답은 하나님을 더 기쁘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나를 위한 간구를 내려 놓고 하나님을 위해서 간구하는 자가 되십시오.

구하지 않은 것도 주리라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놀라운 축복인지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내게 구하라는 것은 주시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 믿음으로 구하는 자는 모두 솔로몬의 축복의 자리에 선 자입니다. 예수님도 우리에게 기도를 가르쳐 주실 때 무엇이든지 구하는 것은 주실 것을 믿음으로 구하라고 하셨습니다. 믿음의 기도가 삶을 바꾸게 될 것입니다. 믿음의 기도가 하나님의 나라를 세웁니다. 하나님은 솔로몬이 구하고 싶었지만 구하지 않았던 것까지 주십니다. 그것은 솔로몬에게 또 하나의 올무가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그 모든 축복을 솔로몬에게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베풀어 주신 이유는 하나님의 능력과 영광을 드러내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이 고난 가운데 우리를 부를 때에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내십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부귀와 영화를 주시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정말 알고 있습니까? 당신에게 하나님의 영광을 돌리는 일을 맡기신 것입니다. 그 일에 성공한 사람이 많이 있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베푸신 은혜의 진짜 의미를 오해하기 때문입니다. 솔로몬은 부귀영화를 구하지 않았지만 구하지 않았던 부귀영화도 주셨습니다. 하나님에게 무엇을 구할지 믿음으로 결정하십시오. 하나님이 주신 것으로 자족하는 자가 더 행복합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는 특권을 주신 것이 감사합니다. 믿음으로 구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2. 구하지 않은 것도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것으로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을 드러내는 자로 살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