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성숙을 위한 한 걸음

By 2020년 5월 20일 5월 23rd, 2020 No Comments

본문: 신명기 21:1-14
찬송: 283장 나 속죄함을 받은 후

결백을 증명하라

완전범죄는 없습니다.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완전범죄를 꿈꾸고 숨어있는 범죄자가 있습니다. 공소시효가 지나기만을 기다리는 자들입니다. 사탄은 지금도 당신을 속입니다. 아무도 보지 않았다고, 시간이 지나면 잊혀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땅에서 해결되지 않은 미결수사의 범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 땅에서 죄 없는 사람의 억울함을 보고 계십니다. 범인을 잡지 못하고 해결되지 않은 범죄가 많아질수록 하나님의 심판이 가까워지고 있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땅의 공의를 회복하기 위해서 하나님은 죽인 자를 알지 못한 자의 사건을 해결하라고 명령하십니다. 길거리에서 괴한에 의해 한 사람이 쓰러졌습니다. 아무도 도와주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외면한다고 책임으로부터 자유한 것은 아닙니다. 선한 사마리아인은 강도만난 이웃을 도왔습니다. 당신이 서 있는 땅에서 억울한 자가 없게 하는 것이 당신의 책임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그 죄를 속죄하고 해결하기 전에 당신의 손을 깨끗하지 않습니다. 빌라도를 보십시오. 책임을 피하려고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나서서 그 땅에 억울한 일이 없게 하십시오. 무고한 피해자를 향하여 당신은 지금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그것을 외면할 때 당신도 외면 당하게 될 것입니다.

아름다운 배려

전쟁에서 승자는 많은 것을 얻게 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승리를 원합니다. 이긴 자가 모든 것을 가져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승자다운 승자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패자가 축복할 수 있는 승자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승리입니다. 배려는 성숙한 자의 모습입니다. 진정한 힘은 약자를 향한 배려의 모습에서 발견됩니다. 무조건 힘만 센 사람은 깡패에 불과합니다. 힘으로 약자를 괴롭히는 자에 불과합니다. 당신의 힘으로 누군가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할 수 있게 된다면 그것이 승리일 것입니다. 세상에는 생존하기 위해서 힘이 필요하고 자기를 보호하기 위해서도 힘이 필요합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힘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약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힘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때 하나님이 당신을 도우실 것입니다. 성숙한 힘은 축복이 되지만 미성숙한 힘은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언약의 백성은 전쟁에서 취한 포로를 소유할 수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여인을 아내로 취할 수도 있었습니다. 자기가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대상에게 인격적으로 대하는 것이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포로로 잡혀온 여인을 아내로 맞이할 때 당신의 영적인 수준에 맞게 대우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그 포로의 수준에서 살게 될 것입니다.

기도제목

1. 아무도 책임지지 않으려고 하는 일에 대한 나의 책임을 발견하게 하소서. 강도만난 이웃을 외면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게 하소서.
2. 아름다운 배려를 할 수 있는 승자가 되게 하소서.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상황에서 약자의 입장을 알게 하소서. 종으로 여기는 자가 아니라 형제로 여기는 자가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