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선한 양심을 가지라

By 2020년 12월 18일 No Comments

본문: 벧전 3:13-22
찬송: 321장. 날 대속하신 예수께

소망의 이유

하나님은 선하십니다. 우리 안에는 선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지금 당신이 선을 행하는 자라면 그것은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당신이 선을 행한 것이 아니라 당신 안에서 하나님이 선한 일을 행신 것입니다. 그 일을 위해서 하나님이 당신에게 허락하신 선물이 선한 양심입니다. 당신이 행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일은 선한 양심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마음은 가장 소중한 곳입니다. 생명의 근원이 이로부터 말미암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마음이 타락하면 세상의 무엇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부패한 것이 됩니다. 당신은 그 냄새를 맡지도 못할 것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곳이 부패하면 가장 지독한 악취가 납니다. 하나님은 당신 안에 선한 일을 시작하시고 당신을 통하여 악한 이 땅을 선하게 바꾸실 것입니다. 누군가 당신에게 소망의 이유를 물을 것입니다. 이 세상이 알지 못하는 선한 것을 소유한 자이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그 일이 가능합니까? 하나님이 당신의 마음을 새롭게 했기 때문입니다. 누군가 당신의 선한 모습을 비방할 것입니다. 그들에게 그 선한 모습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때 당신은 그리스도를 자랑할 기회를 얻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온유와 두려움으로 대답을 준비해야 합니다. 결국 당신의 선한 행실을 비방하는 자들은 수치를 당하게 될 것입니다. 선한 양심은 위대한 능력의 근원이 되고 소망의 이유가 됩니다.

고난의 이유

선한 양심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이 쉽지 않은 이유는 이 세상이 악하기 때문입니다. 악한 세상은 당신의 선함을 기뻐하지 않습니다. 선한 양심과 행위는 오직 하나님이 기뻐하십니다. 그 일을 시작하신 분이 하나님이기 때문입니다. 성도는 이 땅에서 고난을 당하게 됩니다. 이것이 당연합니다. 성도의 고난은 유익합니다. 육체의 정욕을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고난을 통하여 순종을 배우기 때문입니다. 고난 때문에 겸손해 지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고난을 통하여 그리스도를 알아가기 때문입니다. 고난을 피하고 싶어서 기도해온 우리의 모습이 부끄럽습니다. 고난을 통과하여 하늘의 축복을 확인 하십시오. 성도가 선을 행하다 고난을 받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성도가 자신의 연약함과 죄악 때문에 고난을 받는 것은 부끄러운 것입니다. 이 땅에서 그리스도를 위하여 고난을 받을 때 천국을 소유하게 될 것입니다. 죽임 당하신 예수님은 영으로 옥에 갇혀 있는 영들에게 가서 하나님의 나라를 선포하셨습니다. 이것은 죽은 이후에도 구원의 기회가 있다는 의미가 아니라 구원을 선포하신 것을 의미합니다. 노아의 가족은 물로 심판하시는 날이 이르기까지 고난을 받았습니다. 물은 구원하는 표인 세례를 의미합니다. 육체의 더러움을 제하는 것이 아니라 선한 양심이 응답 받은 증거 입니다. 당신 안에 남겨진 선한 양심을 지키십시오. 구원의 소망이 거기에 있습니다.

기도제목

1. 내 안에 선한 것이 없음을 고백합니다. 내 안에 선한 일을 시작하신 하나님의 역사가 중단되지 않게 하시고 선한 양심으로 이 세상에서 살게 하소서.
2. 고난 당하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육체의 정욕을 따라 살던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주님의 십자가를 경험하는 기회가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