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말씀하시는 하나님

By 2020년 5월 15일 5월 16th, 2020 No Comments

본문: 신명기 18:15-22
찬송: 200장 달고 오묘한 그 말씀

모세와 같은 예언자

모세는 특별한 인생을 살았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생존 확률이 높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이 보호하심이 없었다면 그의 생은 시작도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장성하여 자기 존재의 의미를 깨닫게 됩니다. 이집트 왕자의 특권을 버리고 자기의 민족을 위해서 위대한 결정을 합니다. 그는 지도자가 될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때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그에게 꼭 필요한 것을 준비시키기 위해서 40년을 더 기다리셨습니다. 다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을 때 그는 자기 힘으로 아무 것도 할 수 없고, 아무 말도 할 수 없는 자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런 사람을 쓰십니다. 아직도 내 힘으로 무언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할수록 하나님의 일을 망치는 자가 될 것입니다. 모세는 불평하고 비난하는 수 많은 무리 앞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합니다. 그의 머리에 후광이 빛났습니다. 하나님은 그와 말씀하셨습니다. 모세는 죄인과 하나님 사이에 선 자가 되었습니다. 모세는 예수 그리스도를 닮았습니다. 총회의 날에 백성들은 여전히 두려워 하나님을 볼 수 없었습니다. 대신 모세를 찾았습니다. 하나님도 모세를 통하여 이스라엘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기뻐하셨습니다. “모세와 같은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자들을 말합니다.

스스로 말하는 자

모세와 같은 자가 되는 것은 축복입니다. 그런데 이 축복은 내가 노력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택하시고 하나님이 세워야 가능합니다. 거짓 선지자들은 모세가 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스스로 말하는 자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지 않은 것을 전하는 선지자가 등장합니다. 우리는 그들의 말을 들을 때 혼돈스럽습니다. 무엇이 하나님의 뜻인지 아직 알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성취될 것입니다. 그것이 거짓 선지자를 구별하는 길입니다. 거짓 선지자들은 당신을 두렵게 할 것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말할지라도 당신은 두려워질 것입니다. 그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모든 것이 드러납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지 않으셨는데 자기의 생각과 감정으로 말하는 자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하나님의 이름을 사용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인용할 것입니다. 왜 이런 사람들이 등장하는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을 떠났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에 스스로 말하는 자들이 많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단들이 많아집니다. 거짓 선지자가 많아집니다. 교회의 문제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말하는 자들은 우리의 타락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과 교회에 말씀하게 하십시오.

기도제목

1. 모세와 같은 선지자가 되게 하소서. 온유함의 능력으로 사람들의 비난과 어리석음을 덮을 수 있는 말씀의 능력을 허락하소서. 하나님이 쓰시기에 합당한 자가 되게 하소서.
2. 하나님의 말씀을 듣게 하소서. 자기 이익을 위해서 사리사욕을 구하는 자가 되지 않게 하소서.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판단하는 어리석음을 버리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