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마지막 때를 사는 성도

By 2021년 3월 18일 No Comments

본문: 마 24:15-28
찬송: 337장. 내 모든 시험 무거운 짐을

뒤돌아 보지 말라

종말의 긴박성을 상징하는 존재가 롯의 아내입니다. 멸망 당하는 그 도시를 돌아보지 말라고 명령했지만 그것은 그녀가 거부하기 힘든 유혹이 되었습니다. 결국 소금기둥이 된 롯의 처는 심판의 긴박함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비극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마지막 때를 준비하는 것은 선택을 훈련하는 것입니다. 이 세상의 것을 선택하는 자는 비극을 경험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것과 세상의 것을 모두 소유하고 싶은 자들도 동일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 만을 선택해야 하는 자리로 우리를 몰아갈 것입니다. 야곱이 얍복강가에서 홀로 남았습니다. 마지막 때에는 우리도 모두 홀로 남은 야곱이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내게 있어서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판단하십시오. 지붕 위에 있는 사람이 집 안 물건을 가지러 내려가다가 목숨을 잃게 될 것입니다. 들에 있는 사람이 겉옷을 가지러 돌아가다가 몰살을 당할 것입니다. 이 마지막 날의 재앙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임신한 여인이나 젖먹이를 둔 여인에게 더 큰 어려움이 될 것입니다. 겨울철에 도망하는 일이 있으면 더 고난이 될 것입니다. 안식일에는 더 어려움이 임할 것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을 파송할 때 이 마지막 날의 하루를 살게 하신 것입니다. 이 땅에 당신을 지켜줄 것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뒤돌아 보지 마십시오. 환난 가운데에도 하나님의 은혜가 있습니다. 그 날들을 줄여주실 것입니다.

속지 말라

유대인들의 종말을 먼저 설명하십니다. 유대 땅에 있는 사람들은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면 도망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우주적인 종말이 임할 것입니다. 재림의 심판은 성소에서 시작됩니다. 거짓 그리스도에게 현혹되지 말라고 경고하십니다. 사탄은 지금도 가면을 쓰고 당신 앞에 등장할 것입니다. 사탄은 가장 거룩한 옷을 입고 있을 것입니다. 주의하십시오.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알지 못한 자들은 모두 속을 것입니다. 속지 않는 자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예수님과의 온전한 동행입니다. 마지막 때를 사는 성도에게 주님이 미리 경고해 주시는 것입니다. 지금도 종말의 메시지들은 우리를 두렵게 합니다. 그런 일들이 내 생애에는 일어나지 않기를 소망합니다. 나와 먼 이야기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 소망이 당신을 위험하게 합니다. 담대한 믿음을 구하십시오. 속지 않는 비결은 진짜를 매일 확인하는 것입니다. 마지막까지 택한 자들을 할 수만 있다면 실족하게 하기 위해서 자신을 그리스도로 칭하는 가짜가 많이 등장할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저기 있다 하여도 속지 말아야 합니다. 광야에도 계시지 않고 골방에도 계시지 않을 것입니다. 하늘에서 번개가 이 땅에 임하듯이 동에서 서까지 우주적인 재림이 있을 것입니다. 시체가 있는 곳에 독수리들이 모입니다. 살아있는 믿음으로 오늘을 살아야 그날도 살아있는 자로 설 것입니다.

기도제목

1. 종말의 긴박함을 인정하며 오늘을 살게 하소서.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 날처럼 살아 후회 없이 믿음의 여정을 감당하게 하소서.
2. 거짓 메시아와 거짓 메시지에 미혹되지 않게 하소서. 마지막 때를 안전하게 지내기 위해서 주님과의 온전한 동행을 허락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