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두 주인을 섬기지 말라

By 2021년 1월 25일 No Comments

본문: 마 6:16-24
찬송: 314장.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하나님이 원하시는 금식

영적인 일을 실패하는 이유는 당신 안에 아직도 남아있는 영적이지 않은 욕구들 때문입니다. 아마도 당신은 그것들 때문에 금식을 시작할 겁니다. 금식기도의 유익이 많습니다. 악한 세력의 결박을 풀고 하나님께 강력하게 호소하는 기도의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그 강력한 영적인 도구가 위선의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생존을 위해서 필요한 음식의 공급을 차단하고 한 가지를 구하는 기도의 능력이 어찌 작을 수 있겠습니까? 예수님도 금식기도를 시작으로 공적 생애를 시작하셨습니다. 금식기도에는 능력과 더불어 유혹도 많습니다. 금식할 때 죽음을 경험합니다. 힘 겨운 시간들을 보내게 될 때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보이는 금식기도자는 애처롭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합니다. 왜 광야에서 금식기도를 하셨을까요? 금식기도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식기도를 하면서 일상을 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금식기도는 당신과 하나님 사이의 행위입니다. 자기 자신에게는 기본적인 욕구를 포기하는 것이고, 하나님께는 강력한 요구이기도 합니다. 떼를 쓰는 것이지요. 이 강력한 기도의 방식에 끼어들지 말아야 할 사람들이 당신의 주변에 많습니다. 당신이 금식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 의식될 때 당신의 금식기도는 실패할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에게만 보여지는 금식기도가 응답을 받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부요함

하나님은 부요하십니다. 우리도 부요한 자로 살기를 원하십니다. 우리는 너무 가난한 자가 분명합니다. 그래서 이 땅에 무언가를 자꾸 쌓아놓고 살려고 합니다. 조금만 더 소유하고 싶어합니다. 그래야 안심이 됩니다. 하나님의 부요함을 믿지 못하거나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필요가 아니라 욕심을 위해서 돈을 벌려고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의 필요를 정확하게 아십니다. 그 필요를 공급해 주시는 분이십니다. 당신의 사장님이 당신에게 월급을 주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하나님이 당신에게 모든 것을 주시는 것입니다. 우리의 불신 때문에 돈이 하나님의 경쟁자가 되어버렸습니다. 돈이 참 위대합니다. 돈으로 할 수 없는 것도 많지만 돈은 하나님의 자리를 넘 볼만큼 위력적인 존재입니다. 돈을 섬기는 자는 결코 부요함을 누리지 못합니다. 돈의 노예가 되어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돈을 다스리는 자는 부요하게 합니다. 불의한 재물로 친구를 삼으라고 말씀하신 이유는 잘못된 동기일지라도 돈을 합당하게 사용하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마지막 때에 지혜로워야 하는 이유는 누구라도 돈을 숭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돈을 사랑한다면 돈이 당신을 움직일 것입니다. 당신을 더 가난하게 만들 것입니다. 하나를 택하십시오. 당신을 부요하게 만드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기도제목

1. 금식의 능력을 경험하는 영적인 예배자가 되게 하소서. 나의 욕구를 포기하고 오직 하나님만을 구하는 자가 되게 하시고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는 영적인 위선들을 드러내소서.
2. 재물과 하나님, 두 주인을 섬기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게 도와 주소서. 하나님의 부요함을 누리는 지혜와 순종을 허락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