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다시 반복되는 다윗의 범죄

By 2023년 5월 2일 No Comments

본문: 삼하 13:1-14
찬송: 259장. 예수 십자가에 흘린 피로써

잘못된 사랑으로 병든 자

암논은 장래가 총망된 자였지만 잘못된 사랑에 빠집니다. 사랑할 수 없는 대상을 사랑하게 된 것입니다. 너무 사랑해서 병이 들었습니다. 참 대단한 사랑이고 아름다운 사랑 같지만 병든 사랑입니다. 진짜 사랑과 가짜 사랑을 구별해야 합니다. 사랑은 위대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를 희생하고 모든 것을 내어 주고 싶습니다. 가짜 사랑은 요구하고 기대하고 실망합니다. 우리는 모두 사랑의 열병을 앓습니다. 사랑하는 것처럼 어려운 것이 없습니다. 누군가를 사랑할 때 거절 받을 위험이 항상 존재합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를 짝사랑하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늘 함량 부족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할 때 안전하고 행복합니다. 사랑하지 말아야 할 대상을 사랑하게 될 때 불행이 시작됩니다. 암논은 배 다른 동생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가운데 있을 수 없는 일이었기 때문에 그는 병이 들었을 것입니다. 암몬의 사랑은 병든 사랑입니다. 그 사랑이 우리를 병들게 합니다. 자기가 소유할 수 없는 것을 향한 갈망에 불과합니다. 다윗도 이전에 사랑하지 말아야 할 대상을 향하여 불타는 갈망을 경험했습니다. 그 갈망은 다윗을 삼켜 버렸습니다. 암논의 사랑은 다윗이 이전에 앓았던 잘못된 사랑의 반복입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살아야 합니다. 당신의 병든 사랑이 누군가를 위태롭게 합니다.

잘못된 지혜로 돕는 자

암논의 사랑을 안타까워 하던 친구가 그를 돕습니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잘못된 방법을 택합니다. 위험합니다. 요나답은 암논의 교활한 친구였습니다. 세상에는 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고 불가능한 것이 있습니다.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는 것이 우리를 위험하게 합니다.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 기적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또 하나는 불법을 행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지혜는 당신을 힘들게 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당신을 지킬 것입니다. 세상의 지혜는 당신을 기쁘게 하고 원하는 것을 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을 불행하게 할 것입니다. 암논의 친구 요나답의 도움은 암논을 돌이킬 수 없는 불행으로 몰아갑니다. 당신이 지금 병이 들 정도로 원하는 것이 있을 때 누구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지 잘 선택해야 합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지 마십시오. 다말은 욕정에 사로잡힌 암논에게 정당한 방법으로 사랑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지만 그 방법은 그의 귀에 들리지 않습니다. 왕의 허락을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당신의 강력한 욕구에 당신을 내어 주지 마십시오. 암논은 왕의 허락을 구하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원하는 것을 얻습니다. 이전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었던 다윗의 불행이 다시 반복됩니다.

기도제목

1. 잘못된 사랑에 빠져서 병들어 가는 증거가 많습니다. 잘못된 욕구 앞에 무릎 꿇지 않게 도와 주시고 주님께 무릎 꿇는 자가 되게 하소서.
2.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요나답의 잘못된 지혜를 따르고 허락 없이 강탈하는 자가 되지 않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