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감당할 수 없는 은혜

By 2020년 12월 4일 12월 9th, 2020 No Comments

본문: 다니엘 8:15-27
찬송: 356장 주 예수 이름 소리 높여

환상을 깨달으라

마지막 때에 성도들의 마음을 흔드는 것은 들려오는 소문 때문입니다. 거짓 교사들과 적그리스도까지 등장하게 될 것입니다. 흔들리지 말아야 합니다. 두려워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마지막 때의 일을 더 정확하게 이해하고 깨달아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예언을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해석하는 자들이 등장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때가 지금이라고 말하는 자들의 말에 현혹되지 말아야 합니다. 여기에 그리스도가 있다고 외치는 자의 소리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 마지막이 없다고 말하는 자들의 말도 거짓인 것을 알아야 합니다. 마지막은 반드시 임할 것입니다. 정해진 때에 하나님의 진노가 임할 것입니다. 두 뿔이 달린 숫양은 메대와 바사의 왕을 의미합니다. 숫염소는 헬라의 왕이고 뿔은 이어서 세워질 왕들에 대한 예언입니다. 나라가 시작되고 멸망되는 것, 왕이 세워지고 내려오는 것은 모두 하나님의 허락 없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때의 예언이 우리를 두렵게 합니다. 준비가 되지 않아서 입니다. 하나님이 아니라 다른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때에 우리가 정말 두려워해야 할 대상은 숫양과 숫염소가 아니라 하나님의 분노입니다. 그들은 사람의 힘으로 멸망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 때의 환상을 깨달아야 하는 이유는 더 이상 속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환상을 간직하라

하나님은 약속하시고 그 약속을 지키는 분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예언을 간직해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이 우리의 소망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다니엘의 환상은 하나님이 그에게 보여주신 것이었습니다. 그 환상대로 역사가 이루어집니다. 그 환상 대로 마지막 때에 일어날 일들을 상징합니다. 다니엘이 보았던 환상은 하나님의 예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감당할 시험만을 허락하십니다. 우리의 연약함과 능력을 아시기 때문입니다. 감당하기 힘든 고난을 경험할 때 우리는 도망치고 싶습니다. 그러나 우리를 더 잘 아시는 주님이 믿음의 분량을 키워주고 계시는 중이 분명합니다. 바울은 천상의 일을 보고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이 그에게 주신 은혜는 육체의 가시를 허락하신 것이었습니다. 그는 삼층천을 다녀와서 다른 사람들이 알지 못하던 천국의 비밀을 확신시켜 주었습니다. 그것이 부활의 비밀이고 복음의 능력이었습니다. 다니엘은 환상을 보고 가브리엘 천사의 해석을 듣게 됩니다. 그는 놀라서 정신을 잃어야 했습니다. 감당할 수 없는 비밀이었습니다. 다니엘의 사명은 그 환상을 간직하고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이해할 수 없고 감당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자들입니다. 십자가의 비밀과 부활의 비밀은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위대한 것입니다. 그 일에 증인으로 당신을 부르셨습니다. 그 누구도 감당할 수 없는 은혜입니다.

기도제목

1. 우리가 다 이해할 수 없는 천국의 비밀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여주시는 것까지만 이해하면 됩니다. 마지막 때의 비밀을 억지로 풀다가 불행해 지지 않게 하소서.
2. 우리가 알고 있는 마지막 때의 비밀을 세상은 알 수 없습니다. 듣고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 때의 비밀을 간직하고 증인으로 설 수 있는 축복을 허락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