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하나님의 기대

By 2022년 8월 3일 No Comments

본문: 창세기 1:24-2:3
찬송: 68장. 오 하나님 우리의 창조주시니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

창조의 하이라이트는 사람을 만드신 것입니다. 땅은 생물을 그 종류대로 살아가게 하는 터전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창조의 위대함은 그 다양함에 있습니다. 각 종마다 하나님의 창의력이 담겨있습니다. 어느 것 하나 동일하지 않은 구별된 존재이면서 통일성도 갖습니다. 모든 피조물 가운데 가장 위대한 작품은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따라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시그니쳐가 담겨져 있습니다. 하나님을 보지 못한 사람들은 보이지 않는 신을 향하여 방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람의 존재는 하나님의 형상입니다. 그 신비를 발견하게 될 때 진정한 사명을 발견하게 됩니다. 사람은 이 땅에서 하나님을 대신하여 하나님의 피조세계를 관리하고 다스릴 사명을 받았습니다. 사람은 피조물이지만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드러내야 할 사명을 가지고 존재합니다. 하나님의 역할을 해야 할 것입니다. 사람이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을 잃어버리지 않게 될 때 놀라운 하나님의 능력을 사용하게 됩니다. 생육하고 번성하고 땅을 정복하고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의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는 것이 사람의 사명입니다. 우리는 이 고귀한 사명을 잃어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이 사명이 하나님 보시기에 좋은 세상을 만들 것입니다.

하나님의 완성과 안식

사람과 피조세계의 관계는 특별합니다. 사람은 피조세계를 향하여 하나님의 자리를 대신하고 하나님을 향하여 피조물의 자리를 대신합니다. 하나님은 창조하신 피조 세계를 보시고 좋으셨습니다. 우리에게 기대하는 것은 첫째 하나님의 기쁨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둘째 하나님의 역사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사람을 완성하셨을 때 하나님의 창조가 완성되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완성품입니다. 안식일이 소중한 이유는 하나님의 창조의 완성을 증거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불완전한 능력을 가지고 일합니다. 수정과 보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창조는 완벽합니다. 다시 손을 델 필요가 없습니다. 안식일은 완전한 창조에 대한 증거입니다. 그날을 복 주시고 지키게 하신 목적은 하나님의 능력을 인정하고 신뢰하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는 사람이 안식하지 못합니다. 무언가 내가 더 보완하고 보충해야 할 것 같은 불신앙의 시도를 중단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할 때 우리는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는 자가 될 것입니다. 당신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당신의 필요를 정확히 아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창조하시고 공급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의 기대는 당신이 믿음으로 주님과 함께 참된 안식을 누리는 것입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이 창조하신 세계에서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따라 지음 받은 사람의 사명을 잃어버리지 않게 하소서.
2. 완벽한 창조를 믿습니다. 그 증거가 안식일입니다. 안식일을 온전히 지킴으로 하나님을 신뢰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