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영원한 것을 위해서 살라

By 2024년 3월 9일 3월 10th, 2024 No Comments

본문: 시편 49:1-12
찬송: 343장. 시험받을 때에

돈으로 살 수 없는 인생

하나님을 의지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믿음입니다.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가 있다면 상황을 바라보며 절망하게 될 때 새 힘을 얻게 될 것입니다.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가 있으니 지금 죽음 앞에서도 두려울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돈을 의지하며 살아왔습니다. 그래서 염려하는 것입니다. 돈이 다 떨어지면 살아갈 길이 막막해 지기 때문입니다. 돈은 많은 것을 가능하게 하지만 모든 것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돈으로 할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허락하신 정말 소중한 것들은 다 공짜입니다. 아직 숨 쉴 수 있고 일용 할 양식과 건강을 하락하신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우리의 삶에 필요한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연약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무언가에 의존하며 살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존재하는 자가 아니라 누군가에 의해서 창조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왕이 되려고 하고 하나님과 같이 되려고 하는 일을 조심하십시오. 자기 부를 의지하는 자는 돈을 자랑하지만 어리석은 자입니다. 당신의 욕심과 허용과 육체의 정욕을 위해서 필요한 것을 줄 수는 있지만 당신의 생명을 구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 일을 이루기 위해서 예수님께서 십자가로 향하셨습니다. 그것이 이 땅에서 영원한 길로 가는 유일한 기회입니다.

죽음을 피할 수 없는 인생

우리의 인생이 얼마나 짧은 지를 깨닫는 것이 영원한 나라를 향한 여정의 시작이 됩니다. 한 영혼이 너무 소중합니다. 작은 자를 실족하게 하는 일에 대해서 저주하시며 경고하셨습니다. 작은 자 하나를 실족하게 하는 일이 지금도 일어납니다. 그러나 그것이 얼마나 큰 비극인지는 알지 못합니다. 천국에서 기뻐하는 일은 죄인이 회개하고 돌아오는 것입니다. 어떻게 작게 보이는 일이 천국에서 가장 큰 기쁨이 될까요? 지금도 우리는 작은 죄라고 여기는 일을 멈추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혼을 대속하는 일은 너무 엄청난 일입니다. 오직 그리스도만 하실 수 있는 일입니다. 썩는 것을 보지 않고 영원히 살게 하는 것은 하나님만 하실 수 있습니다. 죽음의 권세를 파해야 가능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어리석은 자와 악한 자가 지혜로운 자와 의로운 자와 마찬가지로 죽고 그들의 재산은 남의 것이 될 것입니다. 그들은 속으로 자기의 집이 영원할 것이라 믿습니다. 땅에도 자기의 이름을 붙이고 소망할 것입니다. 육체를 위한 것과 육체로 세워진 것에는 소망이 없습니다. 잠시 존재했다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짧은 인생의 남은 기회를 영원한 것을 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아무도 죽음을 피할 수 없습니다.

기도제목

1. 자기의 부를 의지하며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게 하시고 십자가를 의지하며 구원의 길을 걷는 지혜를 허락 하소서.
2. 죽음을 피할 수 없는 인생이지만 영원한 것을 위해서 잠시 있다가 사라질 것을 포기하는 믿음을 주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