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승리의 비결

By 2023년 5월 25일 5월 26th, 2023 No Comments

본문: 삼하 22:1-16
찬송: 67장. 영광의 왕께 다 경배하며

다윗의 노래

승전가는 두 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이기기 위한 노래와 이긴 자의 노래입니다. 전투의 현장에서는 누구라도 두려워집니다. 그 두려움을 다루기 위한 노래가 군인들의 승전가입니다. 승전가를 부르며 내 안에 있는 두려움과 싸움을 시작합니다. 그것이 모든 군사들의 첫 번째 전투입니다. 그 전투에서 이기지 못한 다면 이길 수 없습니다. 싸우나 마나입니다. 이긴 후의 노래는 남아있는 원수들을 두렵게 하는 것입니다. 승전가는 두려움을 다루는 도구입니다. 두려움이 나를 사로 잡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다윗은 승전가를 통하여 그가 어떻게 승리를 얻을 수 있었는지를 고백합니다. 하나님이 도우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원수의 손에서 다윗을 건지신 것입니다. 다윗의 평생에 셀 수 없을 정도로 원수가 많았습니다. 그 만큼 다윗의 삶은 전쟁터와 같았습니다. 한숨도 잘 수 없을 것만 같은 그 순간에 다윗은 노래하는 자가 됩니다. 주는 그의 반석이시고 그의 요새이시고 그를 건지시는 분이었습니다. 피할 반석이시고, 방패이시고, 구원의 뿔이고, 망대이고, 피난처가 되셨습니다. 다윗의 노래에 하나님을 만난 경험이 차고 넘칩니다. 그는 싸움을 거듭할수록 하나님의 도우심을 경험하였고, 구원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노래할 이유가 점점 늘어난 것입니다. 당신이 승리한 노래를 듣고 싶어하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다윗의 기도

다윗의 노래 이전에 부르짖음이 있었다는 것을 그의 노래에서 발견합니다. 환난 중에 부르짖을 수 있는 대상이 존재하는 것은 감사한 일입니다. 다윗은 자기의 싸움을 싸우지 않고 하나님의 싸움을 싸운 용사입니다. 그래서 승리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다윗을 위해서 싸우셨습니다. 다윗이 하나님의 편에 서기로 작정하였기 때문입니다. 나의 싸움을 포기하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의 싸움을 위해서 하나님을 의지하여야 합니다. 그때 당신도 다윗처럼 하나님의 위대한 용사가 될 수 있습니다. 승리는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손에 원수들을 붙이면 원수가 아무리 숫자가 많아도 당해 낼 수 없습니다. 이 세상에 하나님보다 더 강한 존재는 없습니다. 가장 어리석은 사람이 하나님과 싸우는 자입니다. 하나님께 불순종 하는 자가 가장 어리석은 자입니다. 사람들 앞에서 교만한 자가 가장 위태로운 자입니다. 하나님의 대적이 되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고자 할 때 하나님은 당신을 위해서 싸우는 용사가 되어 주십니다. 하나님의 진노가 누구에게 향할지는 사실 당신이 결정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복하고 따르는 자가 될 때 하나님은 당신의 기도에 귀 기울이고 당신을 위해서 싸우고 승리를 주실 것입니다. 승리의 비결은 내가 누구 편인가에 달려 있습니다.

기도제목

1. 승전가를 부르는 하나님의 용사가 되게 하시고 내 안의 두려움을 극복할 믿음을 주소서.
2. 하나님께 기도하는 자가 되게 하시고 하나님 편에서 하나님의 손을 보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