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성령의 사람

By 2020년 1월 8일 No Comments

본문: 요한복음 3:1-8
찬송: 288장.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

그가 밤에 찾아온 이유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길을 찾기 위해서 우리는 먼저 빛 가운데로 나아와야 합니다. 여전히 어둠 가운데에서 진리를 향한 길을 찾는 자들이 많습니다. 예수님을 만나고 싶어도 아직 자신의 정체를 밝힐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바리새파 사람 가운데 니고데모는 밤에 예수님을 찾아왔습니다. 그는 예수님을 알고 싶었지만 아직도 경계선에 있었습니다. 니고데모는 진리 앞에서 우리의 무지와 혼돈을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희미하게 하나님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교회 안과 밖에 존재합니다. 여전히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있지만 영적인 눈이 가려져 있습니다. 안타까운 일입니다. 하나님께 질문하십시오. 알고 있는 것과 모르고 있는 것을 분명히 하십시오. 니고데모는 예수님과의 대화를 통해서 자신이 알지 못하는 것을 질문했습니다. 진리를 위한 갈망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밤에 예수님을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보고 싶어 하지만 여전히 믿음의 눈이 열리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습니다. 당신은 거듭난 사람 맞습니까? 그리스도의 십자가 위에서 죽음을 경험한 자는 영적으로 새로운 삶을 얻습니다.

거듭남의 비밀

다시 태어난다는 것은 불교에서 말하는 환생이 아닙니다. 이전에 소와 말이었다가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현세를 착하게 살아야 다음 생애에 더 좋은 모습으로 태어난다고 믿습니다. 육체에서 다른 육체로 환생하는 반복이 이어집니다. 이러한 세계관은 현재의 삶을 더 체념하게 합니다. 성경적인 관점에서 죽음 이후에 부활이 있다는 것은 불교의 윤회설과 전혀 다른 이야기입니다. 그 부활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성령으로 거듭난 자가 되는 것입니다. 거듭남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이 거듭남은 물과 성령으로 가능합니다. 진정한 회개와 성령의 도우심이 필요한 것입니다. 태어나는 일은 우리의 선택이 아니라 하나님의 선택입니다. 하나님의 영이 당신을 새로운 사람으로 만듭니다. 하나님 앞에서 회개하고 성령의 사람이 되십시오. 하나님의 영이 당신의 삶을 새롭게 할 것입니다. 이전에는 육신의 것을 쫓아 가는 자였지만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은 이제 하나님의 영이 이끄는 대로 살아갑니다. 이전의 삶과 다른 삶을 시작하게 하실 것입니다. 성령님이 행하시지 않으면 불가능한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당신이 거듭난 것은 오직 성령님만 하실 수 있는 일입니다.

기도제목

1. 진리를 향한 갈망을 외면하지 않게 하소서. 이 세상의 것들로 채워지지 않는 나의 마음을 영원한 것으로 채워 주소서. 진리의 말씀으로 하나님을 더 알게 하소서.
2. 영적인 일에 대한 눈을 열어 주소서. 밤에 찾아오는 니고데모가 아니라 빛 가운데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거듭남의 은혜를 허락하시고 성령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