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기도하고 난 이후

By 2023년 1월 24일 No Comments

본문: 사무엘상 2:1-11
찬송: 41장. 내 영혼아 주 찬양하여라

원수를 향한 자랑

한나는 전혀 다른 기도를 시작합니다. 기도의 응답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위대한 기도를 시작해야 합니다. 이 위대한 기도를 시작하지 못하는 이유를 빨리 깨달아야 합니다. 기도하고 하나님이 응답하신 곳에 머물러 있지 마십시오. 더 믿음의 자리로 나아가야 합니다. 기도는 믿음의 여정에서 새로운 축복의 문을 여는 열쇠입니다. 하나님의 축복을 놀랍게 경험하였다면 하나님이 당신의 인생에 개입한 놀라운 증거가 생긴 것입니다. 한나는 기도하고 나서 더 위대한 삶을 시작합니다. 기도의 응답하신 하나님에게 믿음으로 반응했기 때문입니다. 한나를 기도하게 만든 자는 한나의 마음을 괴롭게 했던 브닌나와 그 뒤에 숨은 세력이었습니다. 원수가 당신을 충동하고 조롱할 때에 믿음이 필요합니다. 한나는 자신을 위로할 수 있는 유일한 존재가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그 때 믿음의 기도가 시작된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그 믿음에 응답하셨습니다. 불가능해 보이던 일이 이뤄지고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을 확신하게 된 것입니다. 이제는 자기의 상처와 자존심 때문에 기도하던 여인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가장 소중한 것을 내어 줄 수 있는 믿음의 용사로 서게 됩니다. 한나는 구원을 경험하고 원수 앞에서 하나님을 자랑합니다.

하나님을 향한 찬양

한나의 기도는 교만한 자들의 활을 꺾고 오만한 말을 잠잠하게 합니다. 자기에게 믿음의 승리를 허락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는 기도가 시작됩니다. 기도하고 난 후에 응답을 받는 것으로만 기뻐하지 마십시오. 그 기도의 응답은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한 근거가 되어야 합니다. 교만한 자 때문에 기도를 시작했지만 기도의 응답을 받고 교만한 자를 이기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하게 됩니다. 당신의 기도가 응답 받은 증거는 원수를 이겼기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을 찬양하는 자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원수 앞에서 누구에게 기도했는지 기억하십시오. 이제는 하나님을 높이고 그의 은혜와 능력을 노래해야 할 사명이 당신에게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인생을 주관하십니다. 죽이기도 하시고 살리기도 하십니다. 무덤까지 끌어내리기도 하시고 하늘로 올리기도 하십니다.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십니다.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십니다. 당신이 서 있는 자리는 기도의 자리이고 기도에 응답 받은 자리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계획 안에 있다는 증거는 당신이 하나님을 어떻게 찬양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는 사람이 하나님을 찬양할 수 없다면 아직 기도의 응답을 받지 못한 것이 분명합니다. 이제 당신은 무엇으로 하나님을 찬양하시겠습니까?

기도제목

1. 한나는 놀라운 기도의 응답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원수 앞에서 응답하신 하나님을 노래할 수 있는 자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원수 앞에서 자랑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2. 기도의 응답을 경험하고도 하나님을 찬양하지 않는다면 아직 기도가 응답 되지 않은 것이 분명합니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기도자가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