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음성이 들리는가>
본문: 요한복음 5:19-29
찬송: 80장. 천지에 있는 이름 중
예수님은 우리에게 이 땅에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보여주신 분입니다. 아들 혼자서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아버지께서 하신 일을 보고 따라 할 뿐입니다. 아들은 무엇이든지 아버지가 하시는 일을 그대로 합니다. 아버지는 아들에게 모든 일들을 보여주시고 알게 하십니다.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아브라함에게 롯이 거하던 소돔의 심판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친구였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우리에게 들을 수 있는 귀가 없을 뿐입니다. 아버지는 아들에게 모든 심판의 일을 맡기셨습니다. 그 권세를 가지고 십자가에서 승리하신 것이고, 우리를 자유케 하신 것입니다. 그 권세는 아들을 믿는 자들에게도 동일하게 허락하십니다. 우리가 그의 이름으로 기도할 수 있습니다. 그의 이름으로 원수에게 나아가 승리할 수 있습니다. 원수는 생명을 빼앗는 자입니다. 하나님은 생명을 주시는 분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무너지고 그의 음성이 들리지 않을 때에 우리의 생명은 힘을 잃습니다.
누구든지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따르는 자에게는 구원이 있을 것입니다. 누구의 말을 듣는다는 것은 순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말씀하신 대로 살아내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예수님의 정체를 확증하기 위해서 예수님이 세례를 받으실 때와 예수님이 변화된 모습을 제자들에게 보여주실 때에 하늘에서 음성이 들렸습니다. 그는 나의 사랑하는 자이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으라는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서 하신 말씀을 듣는 자에게 놀라운 축복이 임할 것입니다. 마지막 날에 주님이 하시는 말씀을 듣게 될 때를 두려워 하십시오. 죽은 자들 가운데에서도 주의 음성을 들릴 때가 올 것입니다. 그때 그들은 죽음에서 일어나 하나님 앞에 서게 될 것입니다. 부활의 때에 이런 일들이 기록된 대로 성취될 것입니다. 마지막 심판은 하나님의 공의로 성취될 것입니다. 선한 일을 행한 자는 부활해서 생명을 얻고 악한 일을 행한 자는 부활해서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의 음성이 들리지 않는 것은 불행한 일입니다. 침묵하시는 하나님이 아니라 듣지 못하는 우리가 문제입니다.
기도제목.
1. 지금 이 땅에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듣는 자가 되게 하소서. 말씀에 순종하는 축복을 허락해 주소서.
2. 마지막 날에 주의 음성이 들릴 때에 죽은 자들도 다시 살아나게 될 것입니다. 심판의 부활이 아니라 영생의 부활을 허락해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