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그들이 믿지 않는 이유

By 2025년 1월 18일 1월 19th, 2025 No Comments

본문: 요한복음 5:39-47
찬송: 314장.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모든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합니다. 구약은 오실 메시야를 가리키고 신약은 오신 메시야를 기록한 것입니다. 유대인들에게 예수님의 책망이 들렸습니다. 너희는 성경을 그렇게 연구하는데 어떻게 나에 대해서 알지 못하느냐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성경은 예수님에 대해서 기록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성경을 소유하고도 왜 예수님을 믿지 않았을까요? 첫째,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그들에게 없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그것을 알고 계셨습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의 영광을 구하지 않으십니다. 그들은 서로 영광을 주고 받으면서도 하나님에게 마땅히 돌려야 할 영광을 드리지 않았습니다. 당신도 사람의 영광을 기대할 때 실망할 것입니다. 둘째, 하나님을 아직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아니라 적 그리스도를 더 쉽게 영접하고 우상을 더 따를 것입니다. 믿음의 균형을 잃는 자들은 쉽게 이단의 가르침에 빠질 것입니다. 하나님을 아는 길은 말씀과 성령으로 가능합니다.

그들이 믿지 않은 결과는 사사기와 같은 시대로 향하는 것입니다. 왕이 없다는 것은 비극입니다. 지금 우리는 왕이 되고 싶은 자들로 가득한 곳에서 살아 갑니다. 가시나무가 스스로 왕이 되어서 내 그늘 아래 와서 쉼을 가지라고 말할 것입니다. 성도의 특권은 그리스도와 함께 왕 노릇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왕을 인정할 때에만 누릴 수 있는 축복입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인정하는 것이 기쁨이 되어야 합니다. 그들을 고소하는 자는 예수님이 아니라 모세입니다. 그들은 예수님이 아니라 모세에게 소망을 두는 자들이었습니다. 율법을 어긴 자는 모세의 율법에 기록한 심판을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 예수님은 고소하는 자가 아니라 구원하시는 분입니다. 예수님에게 소망이 있습니다. 모세의 글도 믿지 않는 자들에게 예수님의 말을 믿는 것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모세의 율법을 완성하신 분입니다. 하나님의 공의를 이루시는 분입니다. 동시에 하나님의 은혜를 성취하신 분입니다.

기도제목.

1. 성경을 읽으면서도 예수님에 대한 눈이 열리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을 더 사랑하는 마음을 주소서.
2. 죄인들을 고소하는 자는 예수님이 아니라 모세입니다. 모세의 율법을 완전히 성취하기 위해서 오신 주님을 믿음으로 영접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