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거짓 교사의 위험

By 2024년 6월 14일 No Comments

본문: 베드로후서 2:12-22
찬송: 521장. 구원으로 인도하는

탐욕에 연단된 마음

이단의 세력은 하나님의 원수입니다. 본래 잡혀 죽기 위해서 태어난 이성 없는 짐승과 같습니다. 알지도 못하는 일들을 말하고 가르칠 것입니다. 결국 멸망을 당하고 불의의 대가를 지불해야 할 것입니다. 그들은 대낮에 흥청거리고 함께 먹고 마시자고 할 것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집에 있지 말아야 할 점과 같고 흠과 같습니다. 음욕이 가득한 눈으로 범죄하기를 중단하지 않을 것입니다. 연약한 영혼들을 먹이감으로 노리고 찾아갈 것입니다. 그들을 위로하고 필요를 제공하고 그 영혼을 도둑질 할 것입니다. 그 유혹을 벗어나기 위해서 진리 위에 서야 합니다. 그들은 탐욕에 연단된 마음을 소유한 자들입니다. 발람의 길을 따르는 자가 될 것입니다. 발람은 유혹을 받은 선지자입니다. 불의의 삯을 사랑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발람에게 발락이 보낸 사신들을 따라 가라고 허락하지만 그것은 그의 탐욕의 선택이었습니다. 하나님은 탐욕에 연단된 마음을 가지고 있던 발람의 실체를 보았습니다. 가지 말라고 해도 이미 마음으로 그 길을 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말 못하는 짐승인 나귀가 말하면서 그를 책망합니다. 불의의 삯을 사모하면서 진리의 말씀을 전하는 발람이 많습니다. 그가 이스라엘을 더럽히고 음행하게 하였습니다. 탐욕에 연단된 마음은 하나님의 진노를 피할 수 없습니다.

거짓에 연단된 마음

이단의 세력은 물 없는 샘이고 폭풍에 밀려가는 안개입니다. 그들을 위해서는 칠흙같은 어둠이 예비되어 있습니다. 헛된 자랑의 말에 미혹되었다가 벗어난 자들을 다시 육체의 정욕과 음란으로 유혹할 것입니다. 이스라엘은 발람의 죄악된 길을 따르다가 음행하고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고스비 사건에서 비느하스의 분노가 하나님의 분노를 잠재울 수 있었습니다. 그들에게 자유를 준다고 하지만 사실은 노예로 만들 것입니다. 누구든지 패배한 자들은 승리한 자들의 종이 됩니다. 죄의 유혹과 불의의 대가를 사랑하는 탐욕을 버리고 거짓에게 굴복하지 말아야 합니다. 죄의 종이 되어서 더 이상 하나님이 통치하는 것을 누리지 못하게 되는 안타까운 모습이 되지 말아야 합니다. 이단의 가르침에 빠지는 자들은 회복되었다가 이전의 가르침을 따르게 되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다시 이단의 가르침으로 돌아가면 처음보다 훨씬 더 악화된 형편이 될 것입니다. 개는 자기가 토한 것을 도로 먹습니다. 돼지는 씻었다가 도로 진창에 뒹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가볍게 여기지 말아야 합니다. 거짓 교사들의 위험이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거짓에 연단된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돌아가서 하나님의 진리를 왜곡하는 자들은 더 많아질 것입니다. 진리만이 거짓을 이길 수 있습니다.

기도제목

1. 발람의 길을 따르는 선지자가 되지 않게 하시고 탐욕에 연단된 자들이 음란의 죄를 짓지 않고 돌이키게 하소서.
2. 거짓에 연단된 마음을 회복시켜 주시고 개가 토한 곳으로 다시 돌아가는 모습이 되지 않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