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한계시록 19:11-21
찬송: 585장 내 주는 강한 성이요.
오직 하나님만 아시는 이름.
아직 드러나지 않은 하나님의 이름이 있습니다. 오직 하나님만 아시는 그 이름입니다. 우리에게 하나님의 이름이 필요한 이유는 우리가 하나님을 부르기 위해서 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세상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하나님은 누구보다 그것을 안타까워하십니다. 하나님은 진리의 하나님이십니다. 진리를 지켜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우리가 붙잡고 있는 진리는 믿음의 조상들이 피를 흘려서 지켜낸 것입니다. 하나님은 거짓말을 하실 수 없습니다. 가능한 진실하십시오. 그 진실이 당신을 지킬 것입니다.
당신은 어느 편입니까
진리를 위한 싸움은 하나님의 영역에 속합니다. 하나님은 그 영역에서 한뼘의 땅도 양보하실 생각이 없습니다. 하늘의 군대가 희고 깨끗한 옷을 입고 흰말을 타고 하나님을 따를 것입니다. 그의 입에서 예리한 칼이 나와 나라를 다스릴 것입니다. 친히 철창으로 만국을 다스릴 것입니다. 거짓이 만연한 시대를 살아갑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들을 멸하고 다시 진리의 빛을 비추실 것입니다. 거짓과 진실의 대결 앞에서 당신은 어느 편에 서 있습니까? 이 세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도 진실의 힘입니다. 거짓의 세력이 커질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승리하십니다.
거짓으로 가릴 수 없는 것
이적을 행하는 거짓 예언자들과 짐승의 표를 받은 사람들, 우상을 숭배하던 사람들은 모두 산채로 유황불에 던져집니다. 거짓말은 우리를 도와주는 친구처럼 다가올 때가 많습니다. 나의 체면을 위해서 나의 유익을 위해서 거짓말처럼 나를 도와주는 친구가 없습니다. 그러나 거짓말하는 자는 하나님의 대적이 됩니다. 당신의 연약함을 거짓으로 덮어버릴 수는 있지만 당신의 문제를 해결해 주지 못할 것입니다. 마지막 날에 하나님은 거짓과 싸우십니다. 하나님은 죄를 짓지 못하고, 거짓말을 하실 수 없습니다. 거짓된 입술과 행위는 하나님의 원수입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이름을 위해서 사는 주의 백성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기 위해서 내가 버려야할 거짓을 드러내소서.
2. 진리를 지키는 자로 살게 하소서. 거짓 선자지의 실체를 알게 하시고, 거짓으로 믿는 자들을 현혹하는 이단의 세력을 파하여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