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한계시록 7:1-8
찬송: 351장 믿는 사람들은 주의 군사니.
하나님이 구별한 사람
우리는 모두 구원받은 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구원의 근거는 하나님의 은혜이고 이를 얻는 길이 믿음입니다. 나의 행위와 의로움에 근거한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구원을 확신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납니다. 믿음이 온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의 믿음 이전에 하나님의 선택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인치는 일을 하고 계십니다. 그 일을 위해서 하나님은 심판을 잠시 막고 계십니다. 요한은 네 천사가 땅의 네 모퉁이에 서서 바람을 붙잡아 땅이나 바다나 나무에 불지 못하도록 막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사이에 우리가 해야할 일이 남았습니다. 하나님이 택한 자들을 향하여 나아가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선교의 문이 열려있는 기회가 얼마나 긴박한지 알지 못합니다. 이마에 인을 치는 것은 하나님의 소유가 된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이 선택한 사람이 된 것입니다. 하나님이 선택한 사람들에게 표시가 남습니다. 십자가의 흔적이고 유월절 어린양의 피입니다. 그 피를 문설주에 바른 것이 그 집 사람들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예수님의 보혈도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예수님이 어린양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구별한 사람, 하나님이 구별한 집에는 하나님의 심판이 임하지 않게 됩니다. 우리도 그들처럼 유월절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날, 하나님은 가장 두려운 심판을 내리실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이 구별한 사람만 그 재앙을 피할 수 있습니다.
열두 지파의 남은 자
십사만 사천명은 상징적인 숫자입니다. 열두 지파 가운데 각각 만이천 명씩 택하셨습니다. 이 숫자에 들어가는 것은 대입시험에 합격하는 것과 같지 않습니다. 우리가 공부하고 시험을 통과해서 들어가는 숫자가 아닙니다. 하나님이 택하신 숫자입니다. 사실 구원받은 사람들의 숫자는 아무도 셀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이것은 구원받은 사람들의 숫자라고 해석하게 되면 하나님의 은혜를 제한하게 됩니다. 이 숫자는 영적으로 불러내신 하나님의 군대의 숫자입니다. 열두 지파에서 견고한 진을 이루어 악한 세력과 싸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어느 이단에서는 이 숫자를 채우기 위해서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전도하는 일에 그렇게 열정을 갖는 이유는 그 숫자에 들어가기 위해서 입니다. 그 숫자에 들어가기 위해서 자신이 노력합니다. 그리고 그 숫자를 채우는 일도 자신들이 행합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그 숫자에 들어가는 것은 하나님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우리의 헌신과 노력과 수고에 점수를 매겨서 합격선을 그어 놓으신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택한 사람들의 숫자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 일을 우리와 함께 행하실 것입니다. 열두 지파는 이스라엘 민족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이 다시 오시는 그 날에 하나님이 영적인 유산을 넘겨주신 열두 지파를 의미합니다. 하나님이 택하신 모든 성도들은 지금도 나 홀로 남은 것이 아니라 바알에게 무릎꿇지 않은 하나님의 군대가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소유된 자로서의 삶을 살게 하소서. 내 이마에 하나님의 인을 치고 이 세상에서 구별된 자로 살게 하소서. 보이지 않는 마음에 할례를 받고 살아가는 자가 되게 하소서.
2. 하나님이 택한 자들이 나 외에도 많이 있음을 인정하고 싸워야 할 믿음의 싸움을 포기하지 않게 하소서. 각 지파마다 하나님이 택한 군사들과 함께 연합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