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믿음의 근거

By 2025년 1월 25일 1월 26th, 2025 No Comments

<믿음의 근거>
본문: 요한복음 7:25-36
찬송: 453장. 예수 더 알기 원하네

예수님을 죽이려고 하는 자들은 자신의 의도를 숨기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의 메시지가 그들의 실체를 드러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위로가 필요한 자들에게 힘이 되지만 하나님을 거역하는 자들에게 위협이 됩니다. 이것이 복음의 능력입니다. 그 능력 앞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게 됩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인정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출신 성분에 대해서 문제를 제기합니다. 우리는 이 사람이 어디에서 온 지를 알고 있다. 하지만 그리스도가 임할 때에는 어디서 온 자인지 아무도 알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예수님을 알지 못했지만 예수님은 그들을 이미 알고 계셨습니다. 나의 근거와 출처는 너희가 생각하는 것처럼 갈릴리가 아니다. 나는 아버지에게서 보냄을 받은 자라. 너희는 그 분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그 분을 안다. 믿지 않는 자들은 지금도 뒤에서 수군거리고 믿는 자들은 기쁨으로 그분을 따를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오시더라도 이 보다 더 많은 표적을 행하겠는가. 이것이 그들이 믿게 된 근거가 되었습니다. 예수님이 행하신 일이 예수님이 누구이신지를 증명합니다.

믿는 자들의 근거와 믿지 않는 자들의 근거가 다르지 않습니다. 동일한 것들을 보고 다르게 반응하는 것 뿐입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어디서 왔는가 와 더불어 어디로 갈 것인가 에 대해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잠시 너희와 함께 있으나 나를 보내신 이에게로 돌아가리라. 너희가 나를 찾아도 나를 만나지 못할 것이다. 내가 있는 곳에 너희가 오지 못하리라. 이것도 믿음이 없이는 이해할 수 없는 말입니다. 그들은 예수님이 곧 이방인들의 땅이나 흩어진 유대인 디아스포라에게 가는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넘어가지 않으려고 하는 영역이 어디 인지를 드러내는 대답이었습니다. 성에 갇혀 사는 그리스도인이 되지 말아야 합니다. 믿음으로 가보지 않은 곳으로 나아가는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보내시는 곳에 주님과 함께 나아가는 것이 믿음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우리가 아직 가보지 않은 곳이기도 하고 이미 경험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믿음의 근거는 내가 얼마나 예수님을 알고 있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예수님이 가신 곳으로 지금 당신도 가고 있습니까?

기도제목.

1. 예수님을 죽이려고 하는 자들은 믿음이 없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예수님이 행하신 일들이 예수님이 누구이신지를 증명함을 깨닫게 하소서.

2.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은 믿음의 소유자임을 증명합니다. 나의 순종과 결단이 내 믿음을 증명하는 것이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