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편 71:14-24
찬송: 543장. 어려운 일 당할 때
기쁨으로 노래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휘파람을 불며 가벼운 발걸음으로 황금기를 보내는 사람입니다. 눈물을 흘리는 것은 우리의 아픔을 위로합니다. 노래를 부르는 것은 우리의 기쁨을 배가합니다. 함께 노래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위해서 노래하는 것은 예배의 중요한 내용이 됩니다. 성전에서 섬기는 자들 가운데 노래하는 자들이 필요했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해서 입니다. 기도하는 사람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을 노래하고 하나님이 행하신 일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위대한 사건을 영원히 기념하기 위해서 지어진 노래가 많습니다. 소망으로 노래를 불러야 한다면 당신은 지금 골짜기를 걷고 있는 순례자일 겁니다. 그때 우리에게 소망의 노래가 필요합니다. 꺼져가는 등불의 희미한 불빛을 살려내는 은혜의 손길입니다. 고난 속에서 우리는 소망의 노래를 불러야 합니다.
소망의 노래는 강력합니다. 옥문을 열게 됩니다. 바울과 빌라는 빌립보 감옥에서 억울하게 갇혀서 죽음을 피할 수 없을 때에 노래했습니다. 이것은 위대한 승리입니다. 더 이상 문제가 문제되지 않은 것입니다. 기쁨으로 부르는 노래는 따라하면 됩니다. 기뻐해야 할 이유가 너무나 분명해서 노래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소망으로 부르는 노래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진정한 위로가 필요합니다. 소망의 노래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수단이 되기도 하고 목적이 되기도 합니다. 우리는 노래하기 위해서 살아갑니다. 승리한 자만 부를 수 있는 노래가 있습니다. 더 이상 두려움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 노래는 대대로 이어지게 됩니다. 어릴 때부터 배워온 교훈이 있습니다. 백발이 될 때까지 그 말씀을 기억하고 있다면 그 말씀은 당신의 삶에 노래가 된 것입니다. 노래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업습니다.
기도제목
2. 문제 앞에서 노래하는 자가 되게 하시고 원수를 낙담케 하고 갇혀진 옥문을 열게 하는 능력의 주인공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