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베드로전서 1:22-2:10
찬송: 80장. 천지에 있는 이름 중
진리에 순종하라
당신의 거듭남은 썩어질 씨로 되어진 것이 아니라 썩지 아니할 씨로 되어진 것입니다. 그 씨앗은 진리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의 심령에 심겨질 때 죽은 삶이 생기를 얻게 됩니다. 진리에 순종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입니다. 너무나 낯선 말들이고 가보지 않은 길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혼을 소생케 하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마음이 병들면 몸이 병들었을 때보다 더 회복이 어렵습니다. 청결한 마음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자동차에는 안전벨트와 다양한 브레이크 기능이 있습니다. 달리는 것은 놀라운 성능이지만 그 성능보다 더 중요한 통제 성능을 신뢰할 때에만 그 차에 탈 수 있는 것입니다. 아무도 브레이크가 고장난 차에 시동을 걸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내 몸을 위해서 여러 가지 안전장치를 두는 것처럼 마음을 위한 안전장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두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입니다. 그 진리가 영혼을 깨끗하게 하고 거짓 없이 형제를 사랑하게 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거룩한 자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거룩하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이 땅에서의 삶은 나그네로 지내는 것입니다. 마지막 날 하나님 앞에 설 때가 두렵습니다. 진리에 순종하는 것처럼 안전한 삶은 없습니다.
빛으로 나아가라
거룩한 변화는 어둠 가운데 거하다가 빛 가운데로 나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위치의 변화가 당신의 삶을 변화 시킬 것입니다. 내가 어디에 서 있는가 가 중요합니다. 나의 환경을 바꾸는 것이 나의 삶을 바꾸는 시작입니다. 어둠이 익숙한 사람들에게 빛은 두려움의 대상입니다. 나의 실체를 다 드러내는 것이 고통스럽습니다. 그 고통이 당신을 더 깊은 어둠으로 이끄는 것을 두려워 해야 합니다. 어둠에서 불러내는 일은 완전한 신뢰로 가능합니다. 사랑할 수 없는 자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이전에는 백성이 아니었으나 이제는 백성이 되었고, 이전에는 무거운 짐이 많았으나 이제는 자비를 입은 자가 된 것을 의미합니다. 심판의 대상이었던 자가 은혜의 대상이 된 것입니다. 죄인을 향한 하나님의 은혜가 놀랍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택하신 족속이고 왕 같은 제사장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입니다. 이 모든 신분의 변화를 통하여 하나님이 주고 싶은 선물은 빛가운데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빛의 자녀는 하나님이 행하신 기이한 일을 전하는 사명을 갖습니다. 당신의 변화가 하나님의 기쁨이 되고 영광이 될 것입니다. 당신의 순종이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낼 것입니다. 이후에는 하나님이 일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변화될 수 있다면 세상도 변화될 수 있습니다.
기도제목
2. 어둠 가운데 살던 자가 빛 가운데 나아가는 것을 기뻐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덕을 전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