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성장하는 사람

By 2023년 12월 20일 No Comments

본문: 잠 27:13-27
찬송: 312장. 너 하나님께 이끌리어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합니다

철을 날카롭게 하기 위해서 더 단단한 도구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인생을 강건하게 하기 위해서 또 다른 철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믿음이 철처럼 견고해 지기를 원하십니다. 지금도 하나님은 정금을 연단 하듯이 우리의 인생에 찌꺼기를 제거하기 위해서 다시 고난의 불 가마에 당신을 넣으실 것이 분명합니다. 우리의 인생에 대한 하나님의 기대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지금 이대로의 모습으로 만족할지 모르지만 하나님은 당신의 삶을 지금도 만들어 가고 계십니다. 철이 철을 날카롭게 만든다는 것은 내 주위에 동일한 믿음의 수준을 가지고 있는 친구가 있는가 돌아보라는 명령입니다. 다윗과 요나단은 서로에게 철이 되어서 믿음을 날카롭게 만들어 갔습니다. 기울어 가는 사울의 집안에 요나단과 같은 믿음의 사람을 예비해 두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다윗은 도망자의 삶을 처절하게 걸어가지만 그가 만난 소중한 친구 때문에 위로를 받고 소망을 회복합니다. 수 많은 사람들의 박수 갈채는 사실 당신을 더 위태롭게 만들 뿐입니다. 그 소리에 미혹되지 마십시오. 동일한 방향을 바라보는 소중한 친구가 있을 때 성장합니다. 당신의 믿음이 누군가의 믿음을 세우고 강건케 하는 사명을 감당하는 것이 축복입니다.

칭찬으로 사람을 단련하게 됩니다

은은 도가니에서 금은 풀무에서 단련되듯이 사람도 칭찬으로 단련됩니다. 칭찬으로 사람 됨을 시험하게 됩니다. 고난의 도가니가 아니라 칭찬의 도가니가 당신을 더 새롭게 만들어 갈 것입니다. 사람들은 모두 칭찬에 약합니다. 자기에게 좋은 말을 하는 사람에게 마음이 가는 것입니다.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가 알기 원한다면 많은 돈을 주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돈의 유혹이 막강하기 때문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함없는 가치로 자기의 자리를 지켜 낸다면 더 중요한 일을 맡겨도 될 것입니다. 사람은 칭찬을 받고 우쭐해 집니다. 아무 것도 아닌 자임에도 불구하고 대단한 사람이 된 것처럼 착각할 것입니다. 어리석은 사람은 절구에 넣고 공이로 찧을 지라도 어리석음이 벗겨지지 않습니다. 고난의 유익이 많습니다. 칭찬의 위험이 많다는 것도 알아야 지혜가 있는 자입니다. 세례 요한의 목을 베었던 헤롯은 하나님의 영광을 인정하지 못하고 벌레에 먹히고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세례 요한은 두 가지 중요한 메시지를 전한 자입니다. 천국이 가까이 다가왔다는 것과 자신이 메시야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 충성된 종은 자기가 전해야 할 메시지를 스스로 바꾸지 않습니다. 복음을 전할 때에 다른 것을 전하는 자가 되지 말아야 합니다. 칭찬은 지금이 아니라 맡겨주신 일을 모두 끝낸 후에 받아야 합니다.

기도제목

1.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듯이 친구의 얼굴을 빛 낼 수 있는 소중한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2. 나를 시험하는 것은 고난이 아니라 칭찬일 때가 많음을 깨닫게 하시고 승리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