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믿는 자의 축복

By 2023년 7월 22일 No Comments

본문: 사도행전 13:32-41
찬송: 287장. 예수 앞에 나오면

예수님이 이루신 것

성경은 예수님이 메시야로 오실 것과 그가 행하실 일을 미리 예언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예수를 죽일 수는 있어도 살릴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더 분명히 드러내기 위해서 우리의 분노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향하게 하셨습니다. 우리가 누구의 편에 있었는지 분명해 지는 것입니다. 원수의 편에 서서 메시야를 죽이는 일에 동참한 반역자를 위해서 죽으시고 구원의 길을 열어 주신 것입니다. 그 예수는 다시 살아나신 구세주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다시 살리시고 썩게 내어 버려두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가 썩지 않은 자라는 사실을 주목해야 합니다. 부패는 죽음의 상태가 지속되어 생명을 잃어버린 증거이고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은 증거가 되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죽어서 땅으로 돌아갈 때 육신은 부패하고 영은 다시 살아나 새로운 육체를 입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다루신 죽음의 문제는 부패의 상태를 극복한 것만이 아니라 우리에게 죄를 용서하시고 의롭게 해 주시는 진정한 목적을 달성하신 겁니다. 우리의 죄는 예수님의 십자가 외에 해결할 길이 없습니다. 예수님은 질병을 치유하실 때에도 죄의 문제를 다루셨습니다. 그래야 의로워 질 수 있는 것입니다. 그전에 자랑하던 당신의 의는 모두 누더기에 불과합니다. 예수님이 당신을 위해서 이루신 모든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예언자들이 말한 것

모세의 율법으로 의롭게 될 수 있다고 믿었던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존재와 그가 이루신 것은 그들을 절망케 하고 두렵게 하였습니다. 그들이 철저하게 의지하고 있던 세계를 뒤집어 놓았기 때문입니다. 행위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구원에 소망이 있다면 예수님이 이 땅에 오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그들이 이 모세의 율법을 그토록 집착하고 포기하지 못하는 이유는 그들이 의로워 지는 일에 성공했기 때문이 아니라 그것도 하나님의 선한 선물이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보다 나의 공로로 구원을 얻기 원하는 자들입니다. 이룰 수 없는 이 소망을 포기하는 길이 구원을 얻는 가장 빠른 길입니다. 죄인들이 의로운 자들보다 먼저 구원의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이 유대인들을 향하여 먼저 다가 가셨지만 그들은 예수님을 인정하지 않고 도리어 미워했습니다. 하나님이 원하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예언자들이 그들에게 한 말을 인용하여 그들의 불신을 예언하셨습니다. 보라 너희 비웃는 자들아. 너희는 놀라고 망할 것이다. 내가 너희 시대에 한 가지를 행하였는데 구원의 길을 너희가 믿지 않을 것이다. 믿음은 나의 의로움과 공로와 상관 없습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알 수도 없고 구원의 은혜를 누릴 수도 없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지 못하는 이유도 동일합니다. 그들에게 믿음이 없기 때문입니다. 믿음이 축복입니다.

기도제목

1. 우리가 죽인 예수를 다시 살리신 하나님께서 썩지 않을 자로 내버려 두지 않으심을 믿게 하소서.
2. 모세의 율법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로 십자가의 복음을 믿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