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하나님이 주시는 것

By 2022년 2월 3일 No Comments

본문: 눅 9:1-17
찬송: 462장. 생명 진리 은혜 되신

너희가 소유해야 할 것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러 파송하실 때에 주신 것들이 있었습니다. 능력과 권위입니다. 귀신들을 쫓고 병을 고칠 수 있게 됩니다. 제자들에게 요구한 것은 아무 것도 가지고 가지 말라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주님의 일들을 하러 나아갈 때 주님이 주신 능력보다 내가 소유한 것들을 의지하기 쉽습니다. 성전 미문에 앉아 있던 앉은뱅이를 일으키고 기적을 선물한 베드로에게 은과 금이 없었습니다. 오직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소유함을 선언했을 때 능력이 드러나게 된 것이었습니다. 지금도 믿음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믿음이 약해지는 이유는 너무 많은 것을 소유하고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잃어버리는 것이 두려워 집니다. 믿음으로 사는 것보다는 나의 능력과 나의 소유로 살기를 선택합니다. 주님이 맡겨주신 일들을 감당할 때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지팡이와 옷이 아니라 예수님이 주신 능력입니다. 십자가의 복음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믿음으로 나아갈 때 내가 의지하던 것을 포기하는 결단이 먼저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기 위해서 보냄 받은 자에게 그곳에서 만나는 자들이 줄 것입니다. 당신의 필요를 그들이 채울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소유한 것을 나눠주면 됩니다. 지금 당신이 소유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 확인하십시오.

너희가 주어야 할 것

복음이 전파될 때 두려워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일을 방해하던 자들입니다. 헤롯은 세례요한의 목을 베었습니다. 요한을 죽이면 자신의 수치를 덮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복음을 전하는 자들의 생명을 빼앗는 일은 그들의 메시지를 더욱 강력하게 합니다. 사람들은 엘리야가 나타났다고 말하고 죽은 요한이 다시 살아났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래서 헤롯은 예수님을 만나고 싶어했습니다. 자기가 목을 베었던 요한인지 확인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헤롯을 만나러 가지 않고 하나님 나라를 전하러 가십니다. 그때 수 많은 무리들이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오병이어의 기적이 일어나게 된 이유는 외딴 곳에 찾아온 무리들의 곤고함을 채우기 위해서 입니다. 또 하나의 이유는 제자들에게 믿음의 순종을 가르쳐 주시기 위함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들에게 그 많은 사람들을 먹일 음식이 없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그 들판에서 기적의 빵을 먹었지만 어떤 사람은 기적의 빵을 나눴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넘치고 남습니다. 그들이 먹고 남은 음식을 모아보니 열 두 광주리가 되었습니다. 당신의 필요보다 더 큰 믿음으로 순종하십시오. 더 큰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제목

1. 내가 소유한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게 도와 주소서. 하나님이 주신 능력은 없고 경건의 모양만 가지고 살아가지 않도록 도우소서.
2.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전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병고치는 능력 뿐만 아니라 오 천 명의 사람들에게 떡을 나누는 믿음의 능력을 우리에게 허락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