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출 37:1-16
찬송: 462장. 생명 진리 은혜 되신
예배의 준비
하나님은 우리의 예배를 받기 원하십니다. 아니 갈망하십니다. 그 강력한 열망이 이 우주를 운행합니다. 모든 피조물들은 창조하신 목적대로 존재하고 하나님을 인정하며 순종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 받은 인간은 위험한 모험을 중단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너무나 연약하여 시험에 넘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는 너무 교만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도둑질 할 가능성이 너무 높습니다. 온전한 예배는 하나님에게 최상의 기쁨이 됩니다. 그리고 그 기쁨은 당신의 것이 되어야 합니다. 예배를 준비하는 것은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서 음식을 준비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의 예배는 온전히 하나님을 위한 것이어야 합니다. 하나님께만 허락된 것을 내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최상의 레스토랑에서 한 명의 고객을 위해서 준비한 음식을 상상하십시오. 하나님은 그 순간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언약궤와 모든 성막의 도구들은 온전한 제사를 위한 것입니다. 이스라엘은 그 제사를 준비하기 위해서 설계도 대로 제작하는 일과 제사를 준비하는 일과 제사를 드리는 일에 부름을 받았습니다. 예배는 잘 준비된 섬김이어야 합니다. 실패한 예배는 하나님을 모독하는 것입니다. 예배는 위험한 도전입니다. 하나님을 만족시키지 못한 다면 그 섬김과 수고는 헛수고가 됩니다. 하나님이 기뻐하는 예배가 당신의 기쁨이 되게 하십시오.
예배의 대상
예배의 대상이 예배자의 자리에 내려오셔서 함께 준비 하십니다. 우리의 예배를 받기 위해서 하나님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더 많은 수고를 하십니다. 우리가 준비한 예배의 준비들은 모두 하나님의 희생과 사랑과 기다림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께로 나아가는 것이 힘겨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에게 찾아오신 것이 힘겨운 기적이었습니다. 언약궤는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합니다. 언약궤를 옮기기 위하여 필요한 구조를 보여주셨습니다. 선택 받은 사람의 손에 자신을 내어 맡기신 하나님께서 십자가에서도 동일한 선택을 하십니다. 심지어 사람들의 손에 버림받은 돌이 되시고 그들을 회복시키고 세우기 위한 모퉁이 돌이 되십니다. 진정한 예배는 내 자신을 온전히 하나님께 내어 드리는 것이어야 합니다. 예배는 이제 더 이상 예배자의 순종에 제한 받지 않습니다. 예배 받으시는 하나님의 위대한 사랑과 은혜의 크기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예배의 시간과 장소에서 기쁨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자가 되십시오. 그 섬김은 당신을 비참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고귀하게 만들 것입니다. 그 섬김을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이 당신을 영화롭게 할 것입니다. 이 세상의 어떤 즐거움도 예배의 즐거움 보다 크지 못합니다. 예배의 비밀은 하나님을 만나야 알게 됩니다. 아직 예배의 비밀을 알지 못하는 자들에게 당신은 어떻게 그 비밀을 전할 수 있습니까?
기도제목
1. 예배는 정한 시간과 장소에 제한 받지 않습니다. 예배를 준비하는 것이 더 온전한 예배가 되게 하소서.
2. 예배를 위해서 주님이 행하신 일을 기억하며 나의 모든 것을 온전히 내어 드리는 예배를 경험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