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주의 이름을 아는 자

By 2021년 6월 9일 No Comments

본문: 시 9:1-10
찬송: 86장. 내가 늘 의지하는 예수

하나님께 드리는 감사

감사하는 사람에게 감사할 일이 생깁니다. 불평하는 사람은 자신이 얼마나 손해를 보는지 알지 못합니다. 감사는 당신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비밀의 열쇠입니다. 감사를 잃어버린 당신은 너무 많은 것을 잃어버린 것이 분명합니다. 아무도 손해 보기를 원치 않습니다. 그러나 감사를 잃은 것이 얼마나 큰 손실인지 알지 못합니다. 감사하지 못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했다면 이제 당신이 회복해야 할 영역이 분명해 집니다. 감사의 마음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감사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마음입니다. 감사는 당신의 마음에 담을 수 있는 가장 놀라운 내용물입니다. 감사하는 마음에 하나님은 세상이 알지 못하는 평안과 기쁨을 허락하십니다. 그 마음에 탐욕과 거짓을 버리고 진정한 감사를 담으십시오. 내게 행하신 구원과 승리와 필요를 채워주신 것으로 감사해야 합니다. 더 감사한 것은 하나님이 당신을 구원해 주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하나님은 친히 당신을 위해  변호하십니다. 그 하나님이 세상을 심판하십니다. 뭇납벤은 아들의 죽음이라는 뜻입니다. 여기에 감사의 이유를 찾을 여지가 많지 않습니다. 다윗은 고난 속에서 찬양하는 삶을 살았던 것이 분명합니다. 아들의 죽음은 슬픔을 의미합니다. 그 슬픔을 이길 수 있는 비결이 감사에 있습니다. 가장 고귀한 감사는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감사입니다. 그 감사의 찬양은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는 자에게 가장 큰 위로가 될 것입니다.

세상에서 선포하는 감사

감사의 고백은 두 곳으로 향합니다. 당신이 감사할 때 하나님이 듣게 되고, 세상이 듣게 됩니다. 다윗이 기뻐하고 감사한 이유는 원수들이 물러 갈 때에 그들이 주 앞에서 넘어져 망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주 앞에서 넘어지는 것은 하나님의 심판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이 판결하시고 악인의 악을 드러내신 것입니다. 세상에는 여전히 드러나지 않은 미결의 문제들이 넘칩니다. 여전히 혼란스럽습니다. 하나님의 존재와 공의를 의심하고 확신하지 못합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이름을 아는 사람들입니다. 성도의 감사는 길을 잃은 사람들에게 표지판이 될 것입니다. 세상에 드러난 하나님의 계획을 당신의 감사에서 발견할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영원히 다스리십니다. 대적한 자들의 심판을 위하여 하늘에 보좌를 준비하셨습니다. 잊혀진 이름이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하나님의 이름은 잊혀진 이름일 것입니다. 하나님에게 잊혀진 이름은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꾸짖으시고 멸망시키신 민족들의 이름은 잊혀진 이름입니다. 멸망하여 더 이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친히 그들이 살던 성들을 뿌리 채 뽑으셨습니다. 그러나 주의 이름을 아는 자들은 주를 의지하고 주의 이름을 부를 것입니다.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은 하나님이 응답하실 것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의뢰하는 자들을 버리지 않으십니다.

기도제목

1. 감사를 잃어버린 마음을 회복시켜 주소서. 불평과 탐욕을 버리고 하나님이 내게 행하신 일들을 감사의 고백으로 올려드리게 하소서.
2. 하나님을 향한 나의 감사의 고백을 세상이 듣게 하소서. 그것이 세상의 소망의 근거가 되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는 이유가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