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하나님이 시작하신 일

By 2020년 7월 15일 No Comments

본문: 시편 147:12-20
찬송: 200장 달고 오묘한 그 말씀

흔들리지 않는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나라를 무너뜨리려는 시도가 많습니다. 이전에도 있었고 앞으로도 있을 것입니다. 더 분명한 것은 지금도 그 시도들이 중단되지 않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곳곳에서 무너진 소식들이 들려옵니다. 존경받던 영적 지도자들의 스캔들 소식이 들려옵니다. 교회의 모습이라고 볼 수 없는 분쟁과 시비가 있습니다. 사이비 종교들의 요란한 꽹과리 소리가 들려옵니다. 공산주의자들에 의해 무력으로 교회를 무너뜨리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중국에서는 교회의 철탑과 건물이 무너지는 장면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것들로 교회는 무너지지 않습니다. 핍박을 당하고 굶주리고 죽임을 당하는 성도들이 수 없이 많았지만 교회는 아직도 건재하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나라의 일부입니다. 사람들이 범죄하고 교회의 건물이 흔들린다고 하나님의 나라가 흔들리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았던 사람들은 그곳에서 예수를 따르던 추종자들이 모두 사라지리라 여겼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곳에서 하나님의 승리가 완성되고 위대한 반격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흔들리는 진짜 이유는 당신의 믿음이 흔들릴 때입니다. 하나님은 그 성벽을 다시 재건하시고 무너진 교회를 반드시 다시 세우실 것입니다. 아직 우리 최고의 날은 오지 않았습니다.

지금도 확장하는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일을 완성하기 위해서 하나님이 행하신 일은 말씀을 세상에 보내신 것입니다. 그 말씀은 사람들의 입을 통해 전해지고 기록된 말씀을 통해 남겨졌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쉬지 않고 확장됩니다. 한번도 중단된 적이 없습니다. 지금도 그 나라는 겨자씨처럼 확장되고 있습니다. 비온 뒤 대나무의 줄기가 뻗어나가듯이 솟아나고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선교라고 부릅니다. 그 선교의 사명을 자기가 하는 것으로 착각하던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자기의 방식으로 고집하던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 하나님의 나라를 먼저 우리 안에서 시작하십니다. 왕되신 하나님을 인정하는 삶으로 살아내야 합니다. 그때 성도의 증거는 땅 끝까지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성급한 사람들이 내 안에서 아직 완성되지 않은 하나님의 나라를 전합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멈춰진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우리가 다른 영역을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당신의 내면에서 먼저 확장되게 하십시오. 당신의 변화된 삶을 통해서 복음이 땅 끝까지 전해지게 하십시오. 복음의 방향이 바뀌기도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시작하신 일은 반드시 완성됩니다. 당신만 알고 있는 하나님의 은혜가 있다면 그 사실을 누군가에게 전해야 합니다. 당신이 그곳에 보냄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기도제목

1. 자신과 교회의 연약함 때문에 절망하는 자들을 위로하시고 하나님의 나라가 흔들리지 않고 서 있다는 것을 보게 하소서. 소망으로 주님의 오심을 기다리게 하소서.
2.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전하는 자로 살게 하소서. 내가 보냄 받은 그 자리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증거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