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명기 28:15-24
찬송: 287장 예수 앞에 나오면
찬송: 287장 예수 앞에 나오면
갑작스러운 파멸
하나님은 은혜의 하나님이시면서 심판의 하나님이십니다. 이스라엘을 바른 길로 인도하기 위해서 축복의 메시지와 저주의 메시지를 함께 주셨습니다. 선택의 자유를 주셨지만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축복입니다. 지금의 선택은 내가 할 수 있지만 마지막 날의 선택은 하나님이 하십니다. 하나님은 친히 심판의 자리에서 영원한 축복과 영원한 저주를 결정하실 것입니다. 저주의 메시지는 갑작스런 파멸을 막게 해 줍니다. 당신을 향한 경고입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은혜입니다.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지 않으면 성안에 있어도 저주를 받고, 들판에 있어도 저주를 받을 것입니다. 당신의 바구니와 반죽 그릇까지도 저주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후손과 수확물과 가축들까지 저주를 받고 들어가나 나가나 어디를 가든지 저주를 받게 될 것입니다. 동일한 축복과 저주가 선언됩니다. 두 개의 메시지를 전하시는 하나님의 의도가 무엇입니까? 단순히 우리의 자유로운 선택에 대한 우리의 책임을 묻는 것이 아닙니다. 그 길로 들어서지 않기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불순종하는 사람의 종말은 갑작스럽게 닥쳐올 것입니다. 도둑과 같이 임하게 될 것입니다. 도둑은 당신이 잠들기를 기다립니다. 들어가서 훔치고 죽이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갑작스런 파멸을 경험하지 않기를 간절히 원하십니다.
피할 수 없는 멸망
하나님의 명령은 두 가지 입니다. 하라는 것과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악을 행하지 말라고 하시고 선을 행하라고 하십니다. 우리의 문제는 악을 행하고 선을 행하지 않는 것입니다. 당신의 길을 하나님이 막는 이유가 있습니다. 당신이 불행해 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허락하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당신을 불행하게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때 하나님은 당신의 길을 막으실 것입니다. 선지자를 보내기도 하시고, 질병을 경험하게도 하시고, 나귀가 말을 하기도 합니다. 당신이 가지 말아야 할 길에 들어섰을 때 하나님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그 길을 막으십니다. 그 길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것은 비극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있는 길은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의 입으로 두 말을 할 수 있지만 하나님은 오직 진리만을 말씀하십니다. 거짓말이 불가능한 분이십니다. 악한 길을 통하여 성공의 기쁨을 누리는 것은 비극입니다. 모든 죄악에는 대가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피할 수 없는 멸망의 길에서 당신이 돌이키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선택이 갖는 현재의 의미와 더불어 미래의 의미를 함께 보여주십니다. 세상에는 두 가지 길밖에 없습니다. 구원에 이르는 길과 멸망에 이르는 길입니다. 나중에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있을 것이라는 헛된 소망을 지금 버려야 합니다.
기도제목
1. 축복과 저주를 분명히 구별하여 오늘을 살게 하소서. 내가 가고 있는 그 길의 종착지가 어디인지 지금 알게 하소서. 하나님 없이 파멸의 길로 들어서지 않게 하소서.
2.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게 하소서. 갑작스러운 파멸과 피할 수 없는 멸망을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하소서. 구원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발견하게 하소서.
2.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게 하소서. 갑작스러운 파멸과 피할 수 없는 멸망을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하소서. 구원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발견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