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한복음 14:25-31
찬송: 182장 강물같이 흐르는 기쁨
가짜 평안에 만족하지 말라
평안은 내면의 갈등을 해결해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주시는 평안을 세상은 알지 못합니다. 예수님이 주시는 평안은 “함께 하심”으로 가능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아버지께로 떠나실 것을 아셨습니다. 이 세상에 남겨놓은 예수님의 사람들을 고아처럼 버려두실 수가 없으셨습니다. 예수님의 계획은 성령님이십니다. 성령님은 예수님의 영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그들과 함께 하며 경험했던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해 주십니다. 예수님의 영이 우리에게 임하실 때 평안을 주시는 것입니다. 가짜 평안도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 아무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흔들리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내면에서는 요동치고 있습니다. 가짜 평안이 무엇입니까? 평안하지 않은데 평안하다고 스스로를 속이는 것입니다. 평안을 원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의 때에도 사람들은 경고의 메시지보다 평안의 메시지를 원했습니다. 가짜 평안에 속았던 사람이 많습니다. 세상은 많은 것을 소유하고 대적이 없어지고 파도가 잠잠해지면 평안해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가짜 평안에는 만족이 없습니다. 성령님과 함께하는 사람은 그 상황과 여건이 어떠하던지 평안을 누리게 됩니다. 하나님으로 만족하기 때문입니다.
가짜 믿음에 흔들리지 말라
예수님의 사랑과 수고에 비해 제자들의 믿음은 정말 형편없는 것이었습니다. 믿음은 하나님 나라를 여는 열쇠입니다. 흔들리는 믿음은 가짜입니다. 의심하는 사람들은 믿음의 열매를 얻을 수 없습니다. 우리의 믿음을 위해서 주님이 일하시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과 부활과 승천이 있기 전에 예수님이 말씀하신 이유는 제자들로 믿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 일이 일어날 때 예수님이 행하신 일을 믿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믿음을 거부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이 행하신 놀라운 은혜들을 모두 우연이라고 말합니다. 기도해 보지 않은 사람은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알 수가 없습니다. 모두 우연이 됩니다. 당신의 믿음을 위해서 얼마나 많은 일들이 필요한지 알아야 합니다. 우리에게 허락하신 믿음은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선물입니다. 당신의 믿음을 위해서 하나님과 예수님과 성령님이 동역하십니다. 우리에게 믿음을 주시기 위해서 하나님은 가짜 믿음이라는 덩쿨들을 제거하고 계십니다. 우리의 구원과 하나님 나라의 완성을 위해서 믿음은 너무 소중한 자원입니다. 흔들리는 가짜 믿음을 지푸라기처럼 붙잡지 마십시오. 당신이 믿음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믿음이 당신을 지키게 됩니다. 진짜 믿음은 당신을 변화시킵니다.
기도제목
1. 내 마음에 요동치는 파도가 있음을 고백합니다. 가짜 평안에 속지 않게 하시고, 성령님이 허락하시는 진정한 만족을 누리게 하소서.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의심하지 않게 하소서.
2. 믿음이 적은 자로 살아온 것이 안타깝습니다. 지푸라기와 같은 가짜 믿음을 버리고 진짜 믿음을 주시옵소서. 나의 삶을 견고하게 하시고 주님께로 향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