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하나 되게 하는 것

By 2023년 6월 28일 No Comments

본문: 사도행전 4:23-37
찬송: 462장. 생명 진리 은혜 되신

주를 대적하는 사람들

예수님을 온전히 따르는 자들은 세상의 거친 저항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십자가의 능력을 경험하기 원하면서 세상에서 안락하고 형통한 삶을 구하는 것은 어리석은 기대입니다. 당신을 더 견고한 믿음의 사람으로 만드는 근거는 당신 안에 있는 성숙함이나 탁월함이 아닙니다. 당신을 위협하는 이 세상의 고난과 반대가 당신을 더욱 믿음의 사람으로 빚어갈 것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알고도 하나님을 대적하고 헛된 음모를 꾸미는 자들이 많습니다. 왜 헤롯은 어린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기뻐하지 않고 두려워 하여 죽이려 했을까요? 자기가 스스로 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택한 왕이 될 수도 있었지만 자원하여 하나님의 대적이 되는 자들이 많습니다. 헤롯 안티파스와 본디오 빌라도는 유대인의 왕으로 오신 메시야를 죽이는 일에 유대교 지도자들과 손을 잡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게 반역하는 세력들의 범위는 상당히 넓고 전 우주적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구하고 그 영광을 구하는 자들의 헛된 야망에 동참하는 자가 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를 드러내기 위해서 미리 정하신 대적들의 반역을 허락하실 때가 있습니다. 연합하여 하나님을 대적하기 보다는 연합하여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예배자가 되십시오. 마지막 때가 다가올수록 하나님의 대적과 백성은 명백히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성령으로 충만한 사람들

베드로의 기도는 그들의 위협으로 두려웠지만 여전히 신실하게 하나님을 신뢰하는 사도의 모습입니다. 주의 종을 도와 담대하게 주의 말씀을 전하게 하소서. 주의 손을 펴사 병을 고치고 표적과 기사를 행하게 하소서. 기도를 마치자 그들이 거하던 자리는 진동하고 성령으로 충만해 지는 일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초대교회의 아름다운 모습은 외적으로는 핍박과 박해가 있었기 때문이고 내적으로는 서로 마음을 합하여 하나 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된 사랑의 행위가 많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들은 자기의 소유를 나누고 그들 가운데 가난한 자가 없게 했습니다. 자기의 땅이나 집을 팔아서 돈을 가져다가 사도들의 발 앞에 가져왔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가능합니까? 오직 십자가의 사랑으로만 가능합니다. 내가 나를 위하여 구하는 마음을 내려 놓을 수 있는 일이 일어나는 것은 가장 놀라운 이적입니다. 눈 먼 자가 눈을 뜨고 듣지 못하던 자가 듣게 되고 성전 미문에 앉아 있던 장애인이 일어나 춤을 추며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만이 기적이 아닙니다. 연약하고 가난한 지체를 향하여 지갑을 열고 마음을 열어 함께 더불어 사랑을 실천하는 일이 일어나는 것이 가장 놀라운 기적입니다. 믿음의 공동체를 세우는 일은 오직 성령으로만 가능합니다. 바나바는 이 놀라운 기적의 선봉에 선 자였습니다. 나중에 복음을 전하는 일에도 가장 앞에 서는 자가 됩니다.

기도제목

1. 믿음의 사람 앞에 주를 대적하는 자들이 많이 나타날 것을 이상하게 여기지 않고 이것으로 하나 되게 하소서.
2. 성령으로 하나 되는 믿음의 공동체를 세우게 하소서. 진정한 사랑의 열매로 풍성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