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욥 36:1-15
찬송: 449장. 예수 따라가며
내가 원하는 위로
엘리후는 기다림의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주장은 오래 참고 기다린 결과였습니다. 그의 입을 열게 한 것은 욥이 여전히 자기가 의롭다는 것을 포기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욥의 친구들이 욥보다 의롭지 못한 자격 없는 자들이면서 욥을 정죄하는 일을 멈추기 않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엘리후는 논쟁의 대상들과 상관없는 자기의 믿음을 전달합니다. 그의 주장이 온전한 것이고 거짓이 아님을 주장합니다. 당신을 위로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자기 편이 되어주는 사람에게 위로를 받습니다. 그러나 정말 당신을 위로하는 사람은 하나님 편에서 당신을 돕는 자입니다. 세상에 살아가는 사람들이 여전히 속임을 당하고 속이는 이유는 모두 자기 편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당신 자신도 신뢰하지 마십시오. 당신 안에 당신이 가장 조심하고 두려워해야 할 대적이 존재입니다. 자아입니다. 당신의 생각과 확신이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 아니라면 확인하십시오. 그 시작과 끝을 다시 확인하십시오. 당신이 다른 사람을 신뢰하기 위해서 점검하는 프로세스를 당신 자신에게도 적용해야 합니다. 그 사람의 말과 행위가 일치하면 신뢰할 만한 것입니다. 그 사람의 삶에서 열매를 더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힘이 있는 이유는 말씀하신 대로 이루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위로
진정한 위로는 하나님만 가능합니다. 당신에게 위로가 되는 것이 무엇입니까? 누구의 목소리가 위로가 됩니까? 하나님은 전능하시지만 아무도 멸시하지 않으십니다. 곤고한 자를 위로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 땅에서 위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이유는 위로를 받고 위를 하는 일에 실패한 자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누군가를 위로할만한 능력을 갖고 있지 못합니다. 함께 할 수 있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위로가 되지 못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능력은 당신이 원하는 진정한 위로를 가능하게 합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실 뿐만 아니라 공의로운 분이십니다. 악인들을 의롭다 하지 않습니다. 저울추를 속이지 않습니다. 특별하게 대우하는 자가 없습니다. 악인이나 의인에게 동일한 비를 내리시고 마음껏 삶을 살아낼 기회를 주십니다.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 당신의 기쁨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마음 속에 분노를 쌓고 살아가고 하나님이 그들을 고난 가운데 놓아두어도 도움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과 상관 없는 삶을 원합니다. 곤고한 자의 모습으로 살아갈 때 하나님의 긍휼을 구하십시오. 하나님의 공의를 구하다가 하나님의 은혜를 놓치는 자가 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이 당신을 위로하시는 은혜는 지금도 유효합니다. 주님의 이름을 부르는 자가 되십시오.
기도제목
1. 자기 편이 되어 주는 것이 진정한 위로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편에 서게 하는 것이 진정한 위로입니다. 하나님을 기다리는 자가 되게 하소서.
2. 하나님의 공의가 이뤄지는 것이 나의 위로가 되게 하소서. 하나님의 신실하심으로 이 땅에서 악이 사라지는 것을 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