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한복음 17:1-5
찬송: 294장 하나님은 외아들을
다시 찾은 영광
영광을 소유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우리는 영광을 소유할 수 없습니다. 영광은 하나님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의 것이 아닌 것을 소유하고 있는 것은 위험합니다. 사탄이 타락한 이유는 하나님의 영광을 원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반역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자기의 이름을 다른 사람에게 주지 않으십니다. 그 영광을 빼앗기지 않으십니다. 이 열망은 우리를 구원하는 것과 연관이 많습니다. 하나님의 원수를 심판하시고 우리를 구원하시는 것은 모두 하나님의 영광을 회복하는 것과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우리는 영광을 소유할 수 없지만 하나님이 우리를 영화롭게 하실 것입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영광을 빼앗기지 않으시려는 이유입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서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사셨습니다. 아버지의 뜻을 위해서 살았고, 순종함으로 그 영광을 돌리셨습니다. 예수님도 하나님이십니다.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이시지만 이 땅에서 모든 영광을 하나님 아버지께 돌리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 아버지는 그 아들을 영화롭게 하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알아야 할 일이고,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실 축복입니다. 그것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창세 전의 영광
우리가 회개하고 아버지께로 돌아와야 하는 이유는 아버지께서 우리를 기다리시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땅 끝까지 가서 복음을 전해야 하는 이유는 아버지께서 그 잃어버린 한 사람을 포기하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거룩한 삶을 살아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이 거룩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일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를 망친 장본인이기 때문입니다. 놀랍게도 예수님은 이 땅에서 십자가에 달리시기 전에 창세 전의 영광을 소망하셨습니다. 창세 전의 영광은 완벽했습니다. 인간에게 아무런 죄가 없어서 하나님과 사람이 함께 정원을 거닐던 때를 말합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습니다. 십자가의 영광과 부활의 영광이 다르지 않습니다. 십자가는 수치이고 부활은 기쁨이 아닙니다. 십자가와 부활은 하나입니다. 십자가가 없다면 부활이 없고, 부활이 없다면 가장 어리석은 일이 십자가에서 죽는 것입니다. 가장 불쌍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죽어야 영원한 새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살기로 작정하고 순종하면 하나님이 당신을 영화롭게 해 주실 것입니다. 세상의 박수갈채와 비교할 수 없는 영광입니다. 믿음으로 창세 전의 영광을 보고, 이 세상의 영광을 사양하셔도 됩니다.
기도제목
1. 나의 것이 아닌 것을 붙잡고 소유하고 잃어버릴까봐 안절부절하며 살았던 모습을 회개합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자가 되게 하소서.
2. 나의 무너진 삶을 회복시켜 주소서. 하나님의 영광과 어울리지 않는 죄인이지만 자녀 삼으시고 영화롭게 하시는 주님을 위해 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