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하나님의 열심

By 2019년 12월 16일 No Comments

본문: 에베소서 3:1-13
찬송: 520장 듣는 사람마다 복음 전하여

하나님의 경륜과 비밀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경륜은 놀랍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왔지만 하나님을 떠난 자들을 다시 하나님의 품으로 돌아오게 하기 위해서 하나님은 지금도 일하십니다. 우리를 선택하시고 부르시고 믿음을 주셔서 의롭게 하시고 성령님으로 인침을 받아 구원을 완성하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누구라도 구원을 자기의 의로움이나 노력의 결과로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더 놀라운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은 그렇게 구원을 얻은 자를 통하여 다른 사람들을 구원하시기로 작정하셨다는 사실입니다. 바울은 예수님의 원수로 살다가 예수님을 만나는 자리에서 그 하나님의 계획에 대해서 알게 됩니다. 이방인을 위한 사도로 부름받은 삶의 목적을 발견한 것입니다. 그것이 바울이 지금 옥에 갇힌 이유였습니다. 이전에는 그 하나님의 경륜을 알지 못했지만 이제는 너무 확실히 알게 된 것입니다. 그가 발견한 것은 하나님의 열심입니다. 바울도 열심으로 산 사람이었습니다. 이전에는 자기의 확신에서 비롯된 열심이었지만 이제는 하나님의 열심으로 불가능한 일들을 가능하게 하는 자가 됩니다.

작은 자와 함께하시는 은혜

비밀은 감춰진 진실입니다. 언젠가 그 비밀이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그 비밀을 아직 알지 못하는 자들에게 전해야할 사명이 있습니다. 우리도 이전에는 알지 못하던 자들이었기 때문입니다. 복음을 듣기 전의 모습과 이후의 모습이 달라지지 않은 사람은 아직 복음을 알지 못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놀라운 비밀입니다. 그 안에 하나님의 열심이 숨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전의 지나간 다른 세대에서는 그리스도가 누구인지 알려주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 비밀을 알리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 되었습니다. 바울이 발견한 십자가의 비밀은 하나님의 구원이 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복음을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 함께 상속자가 되고, 함께 지체들이 되고, 함께 약속의 참여자들이 되는 것입니다. 그 비밀을 알게 되면 자기가 얼마나 작은 자인지를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의 부요함과 위대함을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가장 작은 자의 모습으로 가장 큰 능력의 비밀을 증거해야 합니다. 낙심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열심이 당신을 인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을 알게 하소서. 나의 연약함과 불순종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변함없음을 의심하지 않게 하소서. 믿음으로 반응하게 하소서.
2. 그리스도 안에 있는 비밀을 더 분명히 알게 하소서. 나의 열심이 아니라 하나님의 열심으로 살아가는 자가 되게 하소서. 감추어진 비밀을 알게 하시고 알리는 자가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