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하나님의 기쁨

By 2023년 12월 11일 No Comments

본문: 잠 23:1-16
찬송: 449장. 예수 따라가며

네가 사랑하는 것을 조심하라

사람들은 인생의 주인을 착각합니다. 내 인생이라고 여기기 때문에 인생을 망칠 때가 많습니다. 나의 인생은 소중합니다. 하나님의 소유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네가 음식을 탐하는 자이거든 네 목에 칼을 둘 것이니라. 입에서 좋아하는 것과 몸에 좋은 것은 다릅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이 나에게 유익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내가 사랑하는 것, 내가 잘하는 것을 하라고 말할 때가 많습니다. 모든 것이 주님께로부터 왔으니 주님이 주신 은사와 능력을 사용하여 성공하고 형통하는 것이 죄는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위험해 질 수 있습니다. 나의 기쁨이 하나님의 기쁨과 동일선 상에 있을 때에 안전합니다. 부자 되기 원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 재물은 스스로 날개를 달고 독수리가 하늘을 날듯이 사라질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것을 의지하는 것이 위험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싶은 마음보다 돈을 의지하고 싶은 때가 많습니다. 안전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내 마음대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돈이 위험한 이유는 돈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돈을 소유한 사람의 뜻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결국 돈이 당신의 삶을 좌우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기쁨을 배우는 것이 지혜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보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에 전념하는 것이 축복입니다.

어리석은 자를 조심하라

어리석은 사람에게 충고하고 싶어집니다. 그를 돕고 싶기 때문입니다. 조심하십시오. 어리석은 자에게 충고하고 교만한 자에게 직언하는 것처럼 어리석은 일이 없습니다. 옛 경계석을 옮기지 말아야 합니다. 사람들은 언제나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해석하고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고아들의 밭에는 들어가지 말아야 합니다. 그들은 연약한 자이기 때문에 스스로를 지킬 힘도 없는 자들입니다. 사기꾼들이 누구를 노리는지 아십니까? 속이기 쉬운 사람들을 찾습니다. 의심하는 사람들이 더 잘 속습니다. 정도에서 떠나서 자기의 마음이 흔들리기 때문입니다. 온전한 믿음으로 서 있는 사람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이 있습니다. 내 마음에 원하는 대로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아는 자가 지혜를 소유한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이 지혜로우면 당신도 기쁠 것입니다. 바른 말을 하면 마음에 기쁨이 채워질 것입니다 거짓을 말하는 것이 약간의 유익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거짓된 말은 당신을 위태롭게 하는 것입니다. 나의 기쁨을 결정하고 보존하기 위해서 하나님의 기쁨을 마음에 두십시오. 내가 무언가를 선택하기 전에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준은 무엇인지 물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떠나 내 마음대로 살고 싶어하는 이유는 진정한 기쁨을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기도제목

1. 내가 사랑하는 사람만을 사랑하고 원하는 모습에서 사랑할 수 없는 자를 사랑할 수 있는 성장을 허락 하소서.
2. 내 안의 어리석음을 발견하게 하시고 어리석은 자에게 충고하고 교만한 자에게 직언하는 어리석음을 떠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