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편 140:1-13
찬송: 390장 예수가 거느리시니
찬송: 390장 예수가 거느리시니
악인들의 계획
악인들의 계획은 자신이 선한 자로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악인들은 가면을 잘 씁니다. 거짓과 고소를 사용하는데 능숙합니다. 그들의 목적은 우리의 소중한 것을 빼앗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선심을 쓰는 자와 같이 행세합니다. 행복을 주겠다고 말합니다. 나에게 절하면 이 세상을 모두 주겠다고 약속합니다. 배고픈 자에게 음식을 나눠주고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으려고 합니다. 우리도 마음에 악한 계획을 세우려고 하는 때가 있습니다. 그 길이 더 쉬워보기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모두 그렇게 살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근거립니다. 귀에 대고 말하는 사람을 조심하십시오. 당신에 대해서도 다른 이들에게 귀에 대고 말할 것입니다. 그들은 지혜로워 보입니다. 마지막 때에는 하나님의 아들들보다 더 지혜로운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그들 앞에서 우리는 너무 무기력합니다. 속기도하고 삼킴을 당하기도 합니다. 요한은 마지막 때의 모습을 말해 줍니다. 음녀가 성도의 피에 취한 모습입니다. 그들의 손아귀에서 벗어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시험과 유혹에서 나를 건져달라고 기도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내 힘으로 감당하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주님이 도우셔야 합니다. 하나님의 계획 안에 있는 당신은 안전합니다.
하나님의 계획
악인들의 계획은 어둠 속에 있지만 하나님의 계획은 빛 가운데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 하나님의 계획을 알리는 것이 전도입니다.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멸망을 당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십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악인들의 계획은 성공하지 못하지만 하나님의 계획은 반드시 완성됩니다. 지금 하나님의 계획이 성취되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을 알지 못하거나 하나님의 뜻을 거부한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기다리는 아버지의 모습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악인들은 폭력을 사용하지만 하나님은 은혜를 사용하십니다. 물론 하나님의 진노에 대해서 귀뜸해 주실 때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은 당신을 구원하시는 계획의 일부분이 맞습니다. 하나님의 진노는 악인들의 폭력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두렵습니다. 당신이 그 진노의 대상이 되기를 원하지 않으실 뿐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악인들은 내어버려 두고 의인들은 기다리시는 것입니다. 악인들은 당신 앞에 웅덩이를 파고 덫과 올가미를 숨겨 놓지만 하나님은 당신을 그 기가막힌 웅덩이에서 건지십니다. 의인들이 이 땅에서 살게 하실 것입니다. 정직한 자가 주 앞에 서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공의가 완성되는 일은 오직 십자가로만 가능합니다.
기도제목
1. 악인들의 악한 계획을 빛 가운데 드러내어 주시옵소서. 내 맘에 악한 계획이 틈타지 못하게 하시고 오직 주의 길을 걷는 자가 되게 하소서.
2. 마침내 승리하시고 구원을 이루실 하나님의 계획을 신뢰하게 하소서. 나의 연약함을 긍휼히 여겨 주시고 십자가의 능력으로 온전한 구원을 이뤄주소서.
2. 마침내 승리하시고 구원을 이루실 하나님의 계획을 신뢰하게 하소서. 나의 연약함을 긍휼히 여겨 주시고 십자가의 능력으로 온전한 구원을 이뤄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