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명기 28:1-6
찬송: 449장 예수 따라가며
찬송: 449장 예수 따라가며
온전한 순종
우리는 하나님의 축복을 바꾸려는 어리석은 소망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하나님이 나에게 원하시는 것은 순종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에게 원하는 것은 축복입니다. 그래서 먼 길을 돌아갑니다. 야곱은 본래 하나님이 축복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야곱은 어리석은 소망으로 살았습니다. 하나님의 축복을 손에 쥐기 위해서 형 에서도 속이고 아버지 이삭도 속입니다. 그는 온전한 순종의 길을 너무 늦게 배웁니다. 인생의 노년에 깨닫습니다. 온전한 순종이 먼저입니다. 순종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하나님의 축복을 의심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으로는 부족합니다. 순종해야 합니다. 그때 약속된 축복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축복을 찾아 헤메는 사람은 거역하는 자입니다. 순종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축복이 찾아옵니다. 순종하는 것 자체가 축복입니다. 이미 하나님의 축복이 그와 함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기만 모릅니다. 그래서 그 증거를 당신에게 보여주십니다. 당신이 어디를 가든지 하나님의 축복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축복을 쫓아가는 헛된 수고를 중단하십시오. 하나님의 축복을 감당할 준비를 하십시오. 세상의 처세술을 배우기 위해서 줄을 서기 전에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는 일에 집중하십시오.
온전한 형통
형통함은 인생의 목적이 아닙니다. 인생의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서 주시는 하나님의 증거들입니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이 복이지 하나님이 함께해서 주시는 세상의 형통함이 복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들은 어느 곳에 있든지 복을 받게 됩니다. 성안에 있든지, 들판에 있든지 하나님의 복이 찾아옵니다. 세상에서는 줄을 잘 서야한다고 말합니다. 운이 따라야 잘 살 수 있다고 말합니다. 명당자리가 있다고 믿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가는 곳마다 축복의 땅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이 서는 곳마다 거룩한 땅이 될 것입니다. 복을 따라가는 사람은 고달프게 살아갑니다. 복이 따라오는 사람은 감당할 수 없는 형통함을 경험합니다. 온전한 형통은 복의 근원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이 축복하는 사람들은 자녀들이 복을 받고, 토지와 소산과 짐승의 새끼까지 복을 받게 됩니다. 세상은 그 사람의 형통함을 보고 부러워 할 것입니다. 그러나 왜 그 형통함을 누리는지 모릅니다. 하나님의 사람에게 허락된 축복은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을 축복하기 위한 것입니다. 가는 곳마다 복이 찾아올 것입니다.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입니다. 이것이 복음의 능력입니다. 온전한 형통함은 온전한 순종의 결과입니다. 당신은 누구에게 복을 나누고 있습니까?
기도제목
1.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을 욕심이 아니라 순종으로 누리게 하소서. 하나님의 축복을 쫓아가는 인생이 아니라 하나님의 축복이 나를 찾아오게 하소서.
2. 내게 주신 물질의 축복보다 축복하시는 하나님을 구하게 하소서.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이 진정한 축복임을 깨닫게 하소서.
2. 내게 주신 물질의 축복보다 축복하시는 하나님을 구하게 하소서.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이 진정한 축복임을 깨닫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