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의롭게 하시는 하나님

By 2020년 7월 31일 No Comments

본문: 로마서 4:18-25
찬송: 546장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 서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은 아브라함

아브라함의 믿음은 견고해져야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믿음을 연단하십니다. 믿을만한 사람을 믿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내 앞에서 기적을 행하시고 나를 믿으라고 말하면 누구나 믿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병이어 사건 이후에 수 많은 군중이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그러나 제자는 물위를 걷는 자입니다. 목숨을 걸고 믿는 자가 되어야 누군가의 목숨을 건지는 믿음이 완성됩니다. 믿음을 갖기 어려운 상황에서 믿음을 사용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믿음이 필요없는 상황에서 믿음으로 산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의심할 만한 상황에서 하나님의 존재와 하나님이 하신 말씀들을 신뢰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아브라함의 위대함은 그가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에게 아버지는 신뢰의 대상입니다. 이제 내 맘대로 살아갈 나이가 되어서 어린아이와 같이 순전하게 하나님을 따르는 것이 믿음입니다. 아브라함의 후손에게도 동일한 믿음을 요구하십니다. 이제 아브라함이 갔던 그 길을 다시 갈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그보다 더 멀리 나아갈 준비를 해야 합니다. 아브라함의 믿음은 후손들에게 디딤돌이 되었습니다. 이제 당신의 믿음도 누군가의 구원을 위해서 사용될 것입니다. 당신도 바랄수 없는 중에 바라는 아브라함이 되어야 합니다.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예수님

아브라함의 믿음을 완성하신 분이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아브라함은 믿음으로 의롭다함을 인정받지만 예수 그리스도는 의롭게 될 수 있는 길을 여셨습니다. 자신을 죽음에 내어준 것입니다. 그 죽음은 예수님의 죄가 아니라 우리의 죄의 대가입니다. 우리의 범죄함을 덮어 주시기 위해서 아무 죄가 없는 어린양이 되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서 죽으시고 우리를 위해서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아브라함의 믿음 안에서 성취됩니다. 예수님은 아브라함이 믿었던 구원의 계획을 완성하신 것입니다. 당신의 구원을 위해서 아브라함은 믿고 예수님은 승리하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 사실의 증인입니다. 성령님께서 그 일의 시작과 끝을 보여주셨고, 우리는 믿음으로 증인이 되어야 합니다. 죄인을 의롭게 하시는 하나님은 당신 안에서 아브라함이 행했던 순종과 예수님이 행하신 순종을 완성하십니다. 이 모든 것이 믿음으로 가능합니다. 아브라함에게서 시작된 인류 구원의 계획은 당신 안에서도 성취되어야 할 일입니다. 당신의 믿음을 위해서 아브라함이 행한 일을 기억하십시오. 당신의 구원을 위해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행하신 일을 기억하십시오. 이제 당신을 통해서 누군가의 구원을 이루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도 누군가에게 아브라함입니다.

기도제목

1. 나에게 아브라함의 믿음을 허락하소서.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는 자가 되게 하소서.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게 하시고 더 견고한 믿음으로 살게 하소서.
2.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행하신 일을 믿습니다. 그 놀라운 십자가의 복음을 살아내기 위해서 나에게 필요한 믿음의 승리를 허락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