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사도행전 4:1-12
찬송: 83장. 나의 맘에 근심 구름
건축자들이 버린 돌
복음의 여정에 장애물들이 존재합니다.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고 저항하는 세력입니다. 베드로와 요한이 담대하게 복음을 전할수록 마음이 불편해 지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예수님을 미워하고 죽이려는 시도에 동참한 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만 처리하면 모든 일이 잠잠해 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 이후에 진정한 복음의 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성전 미문에 앉아 있던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었을 뿐인데 그에게 일어난 일은 모든 예루살렘을 흔들어 놓았습니다. 기적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그 기적의 시작은 베드로의 시선에서 시작되었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적이 일어났고 사람들은 주님 앞으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날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은 오천 명이 넘었습니다. 복음의 진전을 막고 싶었던 종교 지도자들은 베드로와 요한에게 무슨 권위로 너희가 이런 일을 행하느냐고 묻습니다. 자신들의 권위를 신뢰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예수님의 이름은 누군가에게 버림을 받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을 의지하는 사람은 세상이 흔들 수 없는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 일에 동참하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당신에게 예수님의 이름은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예수님을 버리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져버린 당신을 위해서 다시 모퉁이 돌이 되는 일은 오직 주님만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택하신 모퉁이 돌
사람들은 예수님을 거절하고 죽이려 하지만 하나님은 그들이 죽인 예수를 살리시고 그들을 위한 위대한 계획을 이루십니다. 건축자들이 버린 돌을 주님이 세우시는 하나님 나라의 모퉁이 돌로 사용하십니다. 모든 건물은 의지할 만한 반석이 필요합니다. 또 서로를 이어주는 연결된 돌이 필요 합니다. 하나님이 세우시려고 하는 이 땅의 교회는 위대한 반석 위에 세워져 더 이상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 이외에 다른 구원을 얻을만한 이름을 허락하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그 일은 오직 그리스도만 하실 수 있는 일입니다. 생명의 길을 모르는 사람은 다른 길을 가려고 합니다. 더 넓고 더 화려하고 더 편안한 길을 원합니다. 길이 힘들어서 하나님을 원망하고 절망하고 주저앉은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은 이 땅에 허락하신 구원을 위한 유일한 이름이고 그는 유일한 모퉁이 돌이 되십니다. 이 세상에 세우고 싶은 위대한 왕국과 성전과 나라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 영광으로 누구도 구원을 맛볼 수 없습니다. 베드로가 앉은뱅이에게 줄 수 있었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은 실로 위대한 유산이었습니다. 당신은 무엇으로 자랑하고 살아갑니까? 금과 은을 원하는 시대에서 우리가 자랑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이어야 합니다. 예수님이 베드로에게 약속하셨던 교회의 반석은 믿음으로 선포한 베드로의 고백이었습니다.
기도제목
1. 예수님을 죽인 종교지도자들이 도저히 소유할 수 없었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베드로와 요한처럼 소유한 자가 되게 하소서.
2. 주님을 버린 자들을 위해서 다시 소망이 되어 주신 주님의 이름을 의지하며 믿음의 길을 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