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한계시록 19:11-21
찬송: 36장. 주 예수 이름 높이어
하늘의 싸움의 연장선에 우리의 싸움이 존재합니다. 우리의 승리를 향한 하나님의 기대를 알아야 합니다. 그 기대에 부합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나의 힘으로 싸우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승리를 믿는 것이 진짜 싸움입니다. 흰 말을 타고 있는 사람이 등장합니다. 그 사람의 이름을 아는 것이 믿음의 비결입니다. 첫째 그 사람의 이름은 충성과 진실입니다. 공의로 심판하고 싸우시는 분입니다. 두 번째 이름은 자신만 아는 이름입니다. 우리에게 알려주신 하나님의 이름은 믿음의 사람들이 경험한 하나님을 상징합니다. 하나님은 자신을 계시하는 분입니다. 주님의 이름을 부르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셋째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피로 물든 옷을 입고 있지만 말씀으로 승리할 것입니다. 광야에서 예수님이 사탄의 시험에 승리하신 것도 말씀을 사용하신 것입니다. 네 번째 이름은 왕의 왕, 주의 주입니다. 주님의 주 되심을 인정하는 자는 원수가 감당하지 못합니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우리가 주님의 이름을 기억하고 부를 때에 구원의 소망이 보입니다. 주님은 우리를 위해서 지금도 일하시고 싸우십니다. 이미 승리하신 주님을 믿을 때에만 우리의 승리가 가능합니다. 한 천사가 태양 안에서 새들을 향하여 명령합니다. 멸망 당할 사람들의 살을 먹으라는 것입니다. 짐승과 이적을 행하던 거짓 예언자가 산 채로 유황이 타오르는 불 가운데로 던져 질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은 두려운 것입니다. 심판 받을 자들의 운명은 칼로 죽임을 당하여 새들의 먹이가 되거나 산 채로 유황 불에 던져지는 것입니다. 그곳에 소망이 없습니다. 천국에는 영원한 잔치와 영원한 저주가 있을 뿐입니다. 우리의 구원을 위해서 싸우시고 승리하신 주님을 알아가는 것은 놀라운 축복입니다. 그 축복을 누리는 길은 우리도 주님과 함께 원수에게 승리하는 것입니다.
기도제목
2. 마지막 심판의 두려운 결말을 보게 하시니 믿음의 길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강한 용사로 믿음을 사용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