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왜 주님을 기다리십니까

By 2024년 12월 31일 No Comments

본문: 요한계시록 22:6-21
찬송: 176장. 주 어느 때 다시 오실는지

천국은 우리의 생각보다 가까이 있습니다. 주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기 때문입니다. 성령님은 지금도 성도들의 내면에 내주하시면서 함께 기뻐하시고 함께 동행하십니다. 주님의 재림은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이 세상의 종말을 의미합니다. 누군가에게는 심판이고 누군가에게는 해방이 될 것입니다. 주님이 다시 오신다는 것이 진정한 복음입니다. 주님은 부활하셨고 지금도 살아계시기 때문입니다. 깨어서 그 날을 기다리는 자에게 진정한 복이 있습니다. 그 예언의 말씀들을 지키는 자들에게도 복이 임할 것입니다. 이 모든 계시를 전했던 천사는 자신에게 경배하지 말라는 것과 함께 이 책의 예언들을 인봉하지 말라고 부탁합니다. 때가 가까이 왔기 때문입니다. 예언된 하나님의 말씀이 곧 성취될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종말이 찾아옵니다.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선지자의 말을 듣고 자기 생각과 길을 바꾼 사람들이 많지 않습니다. 그들은 목이 곧은 자들이었습니다. 도리어 선지자들에게 더 이상 예언하지 말라고 요구했습니다. 그것이 그들에게 마음을 불편하게 했기 때문입니다. 니느웨가 요나의 메시지를 듣고 회개한 것은 정말 대단한 기적입니다. 마지막 때에는 이런 일들이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도리어 구원 받은 자들의 믿음을 무너뜨리기 위한 적그리스도의 미혹과 원수의 대적이 많아질 것입니다. 말세를 사는 성도는 이 세상의 무거운 짐을 벗어리고자 주님을 기다리는 것이 아닙니다. 하늘 나라의 소망 때문에 주님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이 계시록은 비밀을 간직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비밀을 드러내기 위한 것입니다. 다시 오실 주님을 만날 때에 상급을 받게 하기 위함입니다. 말세의 일들을 미리 알고 깨어있는 자는 그날이 두렵지 않습니다. 소망으로 기다립니다. 그 소망이 당신에게도 있습니까?

기도제목

1. 다시 오실 주님이 지체하지 않을 것을 의심하지 않게 하시고 깨어 있는 자가 되게 하소서.
2. 하나님에게만 경배해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기다리는 이유가 무엇인지 깨닫게 하시고 소망으로 살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