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편 31:1-8
찬송: 400장. 험한 시험 물 속에서
주의 손에 나를 위탁하나이다
하나님에게 나의 삶을 내어 드리지 않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는 일은 어렵습니다. 여전히 나의 능력에 의지해서 살아가는 성도의 삶은 피곤하고 곤고합니다. 주님께 나의 삶을 내어 드리지 못하는 이유는 내 삶을 너무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알지 못하는 중요한 사실은 하나님이 당신의 삶을 더 사랑하고 계시고 가치 있게 여기신다는 점입니다. 우리는 모두 나의 삶이 너무 소중해서 하나님에게 내어 드리지 못합니다. 내 삶의 주인이 내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이 착각을 벗어버리기 위해서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당신의 능력과 하나님의 능력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누가 당신의 삶을 책임지는 것이 더 안전합니까? 하나님이십니다. 당신이 자신을 사랑할수록 당신의 삶은 위태로워집니다. 이제 하나님의 능력을 믿음으로 경험하기 위해서 나의 힘을 의지하려고 하는 시도를 막아야 합니다. 내가 내 힘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무 것도 없을 때 주님의 역사가 분명해 집니다. 주님이 일하십니다. 하나님은 여전히 살아계시기 때문입니다. 다윗은 자신의 삶과 영혼을 주님께 위탁합니다. 수치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무엇이 당신을 수치스럽게 만듭니까? 당신의 숨겨진 죄입니다. 무엇이 당신을 영광스럽게 만듭니까? 당신을 위해서 십자가로 향하신 그리스도의 숨겨진 사랑입니다.
원수의 손에서 나를 건지소서
우리가 하나님의 이름을 부를 때 당신은 쓰러진 자이거나 원수의 손에 사로 잡힌 포로였을 것입니다. 원수가 원하는 대로 끌려 다닐 수 밖에 없는 불쌍한 노예였습니다. 욕망과 죄에 사로잡혀 쓰러진 사람을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주님이 도와주시지 않으면 당신은 그 자리에서 스스로 일어설 수 없는 연약한 자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당신을 찾아가서 당신의 자리에서 힘이 되어 주실 때 당신은 다른 삶을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손에 이끌려 소망의 길로 들어서기 전에 당신은 원수의 손 아래에서 신음하던 자였습니다. 이제 쓰러진 자리에서 일어서십시오. 나의 힘이 아니라 여호와의 힘을 의지하는 삶을 시작하십시오. 이것을 믿음이라고 부릅니다. 헛된 것을 섬기거나 거짓 된 것을 내려 놓지 못하는 자들은 여호와의 능력을 의지하기 어렵습니다. 우상을 숭배하거나 자신의 욕망을 위해서 살아가는 삶을 버리십시오. 거짓을 떠나 진리의 하나님 앞으로 나아오십시오. 당신을 자유케 해 주실 것입니다. 진리가 당신을 자유케 합니다. 구원은 원수의 손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손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그 하나님의 손이 당신을 넓은 곳에 세우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허락하신 언약의 기업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손 안에 들어가는 것이 두렵지만 하나님을 신뢰하게 하시고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크신 자비하심을 경험하게 하소서.
2. 원수의 손에서 벗어나지 못하던 지난 날들의 비참한 모습을 버리고 주님 품 안에서 누리는 자유와 의로움을 회복시켜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