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언제 회개가 가능한가

By 2021년 12월 30일 No Comments

본문: 욥 42:1-6
찬송: 315장. 내 주 되신 주를 참 사랑하고

불가능한 것이 없으신 하나님

하나님에게 불가능한 것은 없습니다.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낙타가 바늘 귀로 들어가는 것보다 어렵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불가능하다고 말씀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주목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낙타가 바늘 귀로 들어가는 것은 불가능이라는 말과 동의어로 여겨도 무방합니다. 하나님에게는 모든 것이 가능하십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오해하기 때문에 회개가 어렵습니다. 당신이 절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당신의 능력의 한계 때문이라면 다행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능력을 제한하지는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에게는 불가능한 일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 안에 있습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시고 무너진 세상을 얼마든지 다시 회복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약속하신 것을 반드시 성취하시는 분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에는 결코 후회가 없습니다. 여전히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고 아버지의 집을 떠나는 아들을 보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우리는 용서하는 것이 힘겹습니다. 용서 받는 것보다 용서하는 것이 훨씬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용서 받는 것이 훨씬 어렵습니다. 내가 결정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용서 받을 수 없는 죄인을 용서하는 것도 하나님에게만 가능합니다. 언제 회개가 가능합니까? 하나님의 은혜가 믿어질 때입니다.

내가 눈으로 주를 보나이다

욥은 자기가 하나님을 알고 있다고 믿어왔습니다. 그의 수많은 질문은 자신에게 진정한 믿음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뿐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침묵이 욥의 믿음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전에는 잘 알지도 못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가린 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너무 많은 말을 했다는 사실을 그제야 깨달았습니다. 우리는 주님에 대한 소문을 먼저 접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안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을 알게 되는 것은 온전한 회개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주님의 얼굴을 볼 수 있는 인격적인 만남입니다. 하나님의 얼굴을 보게 된 야곱은 형의 얼굴을 보면서도 하나님의 얼굴을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형상이기 때문에 그것이 당연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가까이 계십니다. 하나님의 흔적은 창조하신 세계에 가득 존재합니다. 신이 존재한다는 사실은 누구나 인정합니다. 무신론자도 신이 존재한다는 것을 부인하는 것에 불과합니다. 하나님을 발견하고 경험하는 것처럼 우리를 흥분하게 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을 더 알아가기 원한다면 하나님께로 돌아서십시오. 자신의 진짜 모습을 인정하십시오. 하나님이 당신의 눈과 귀를 만드신 이유는 그것으로 하나님을 찾게 하기 위함입니다.

기도제목

1. 내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 때문에 절망하게 될 때 하나님의 능력을 의심하지 않게 하시고 구원의 소망을 붙잡게 하소서.
2. 내 눈으로 보았던 수 많은 것들 속에 하나님이 존재하고 있음을 깨닫게 하소서. 내 눈으로 주를 보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