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언약에 참여하는 자

By 2024년 9월 20일 9월 22nd, 2024 No Comments

본문: 느헤미야 10:1-31
찬송: 314장.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느헤미야의 성벽 완성은 영적인 부흥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이 기초 없이 부흥이 찾아오지 않습니다. 기도하던 사람에게 기도가 부흥의 시작이 됩니다.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온 자에게 말씀의 능력이 임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무너진 삶의 영역을 재건하기 위해서 다시 돌아와서 기초를 쌓아야 합니다. 새로운 언약을 맺기 위해서 서명한 사람들의 명단이 소개됩니다. 제사장들과 레위인들과 백성의 지도자들이 자기들의 이름을 걸었습니다. 나머지 백성들의 순종도 결코 가벼운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함께 하는 자가 되는 것이 작은 일처럼 보이지만 앞장 서서 그 일을 이끄는 것보다 힘겨울 때가 많이 있습니다. 언약에 참여하기 위해서 당신을 부르신 하나님이 허락하셔야 우리가 새로운 언약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가장 은혜가 없는 곳에 허락된 은혜가 가장 큽니다.

언약의 두 가지 중요한 내용은 거룩함과 안식일의 회복이었습니다. 우리에게 이 두 가지 내용이 작은 것으로 여겨질 때 위태로운 상태에 있는 것입니다. 그들에게 거룩함은 구별에 있었습니다. 이방인들과 함께 혼인하였던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앞으로 이방 민족과 구별된 민족의 정체성을 지키기로 결단합니다. 안식일은 하나님의 시간을 구별하는 것입니다. 그 본질은 하나님을 의지하며 세상에서 사는 법을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언약을 맺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은 언약을 지켜내는 것입니다. 언약을 지키는 일에 소홀한 자는 성벽을 지킬 수 없습니다. 언약은 당신을 지키는 소중한 성벽입니다. 원수가 그 성벽을 허물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동시에 내부에 있는 대적을 조심하십시오. 당신의 마음을 지키기 위해서 보이지 않는 성벽을 재건하고 새로운 언약을 갱신해야 합니다.

기도제목

1. 영적인 부흥을 갈망하지만 그 부흥을 보지 못하는 이유를 깨닫게 하시고 말씀과 기도로 부흥의 기초를 쌓게 하소서.
2. 하나님이 원하시는 거룩한 백성이 되게 하시고 안식일의 명령을 지키며 순종하는 자로 새로운 언약을 갱신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