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한계시록 19:1-10
찬송: 29장. 성도여 다 함께
바벨론의 멸망은 누군가에게는 큰 슬픔이 되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기쁨이 될 것입니다. 그때 우리의 기쁨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당신의 마음이 바벨론에 있다면 당신도 슬퍼하는 자가 될 것입니다. 바벨론의 멸망은 하나님의 심판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이 그들에게 임한 것입니다. 음행으로 땅을 더럽힌 음녀를 심판하실 것입니다. 의로운 종들의 억울한 피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찬양의 노래가 바벨론이 멸망될 때 들려옵니다. 하나님을 찬양하고 예배하는 것은 승리에서 시작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마지막 심판이 우리의 기쁨이 되어야 합니다. 음녀는 심판을 받지만 거룩한 신부가 준비된 어린 양의 결혼식이 시작될 것입니다. 교회는 거룩한 신부입니다. 결혼의 비밀은 마지막 날의 심판과 구원을 상징합니다. 거룩한 신부의 아름다운 옷은 성도들의 의로운 행실입니다. 회개의 열매들입니다.
천국은 잔치 하는 곳입니다. 그 잔치의 기쁨에 동참하지 못한다면 아직 천국에 들어갈 준비가 되지 못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그 잔치에 참여하기를 원하십니다. 복음은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죄인들이 그 문을 열지 않을 뿐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누군가에게 거절을 당하고 누군가에게 침략을 당합니다. 어린 양의 혼인 잔치는 초대 받은 자만 들어올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초대를 받았지만 거절했습니다. 다른 일이 더 중요하다고 여겼기 때문입니다. 혼인 잔치에 들어가서 기쁨을 나눌 수 있는 조건은 거룩한 옷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초대 받은 자는 복 있는 자입니다. 그 축복의 메시지를 전한 천사에게 요한이 절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러자 그 천사는 자신의 자리를 지키며 말합니다. 나에게 경배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만 경배하라. 이것이 천국에서 함께 기뻐해야 할 자들에게 필요한 고백입니다.
기도제목
2. 의로운 행실로 천국의 혼인잔치에 합당한 의복을 준비하게 하시고 혼인 잔치에 초대 받을 때에 기쁨으로 참여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