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안식에 들어갈 기회

By 2023년 9월 6일 No Comments

본문: 히브리서 4:1-11
찬송: 521장. 구원으로 인도하는

여호수아의 실패

모세가 죽고 난 후에 가장 절망한 자는 여호수아였을 것입니다. 그 무거운 짐을 이제 내가 지고 가야 할 시간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모세의 뒤를 이어 동일한 사명을 감당해야 하는 것은 두려운 일입니다. 다행스럽게도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동일한 약속을 하셨습니다. 우리도 모세와 여호수아와 동일한 자리에 서 있는 자임을 기억하십시오. 하나님의 약속과 임재는 동일합니다. 하나님이 선택하지 않으셨다면 우리는 지금 이 자리에 서지 못할 자들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것은 믿음의 순종입니다. 참된 안식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안식을 누리기 위해서 안락한 침대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참된 믿음이 필요합니다. 당신을 요동케 하는 것들의 실체를 확인하십시오. 하나님이 일하실 때 우리는 아무 것도 할 것이 없습니다. 그 하나님을 바라보고 인정하고 믿는 것이 우리의 일입니다. 주가 쓰시겠다 하면 순종하고 발걸음 해야 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불안합니다. 당신이 불안한 이유가 모세가 없기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의 부재 때문이어야 합니다. 모세가 아니라 허락하신 언약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모세는 위대한 지도자였습니다. 자기의 이름을 생명책에서 지워지기까지 구하며 반역한 백성들을 위해서 중보하던 자였습니다. 그런 사랑과 열정이 필요합니다. 안식의 기회를 얻기 위해서 주어진 말씀과 믿음을 연합케 하는 것이 축복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완성

우리가 참된 안식을 누리지 못하는 이유는 파도가 너무 많기 때문이 아니라 순종의 배를 떠났기 때문입니다. 자기를 내어 맡기기 두려운 것입니다. 당신에게 소중한 것들은 모두 하나님의 것입니다. 당신의 것이 아니니 당신이 책임지려고 하지 말아야 합니다. 당신의 삶은 소중합니다. 당신이 자신의 삶을 너무 사랑하기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이 당신을 너무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그 사랑 때문에 하나님은 당신이 신뢰할 만한 인도자를 보내셨습니다. 당신이 신뢰할만한 사람들을 거절하는 이유는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호수아는 모세가 남겨준 사명을 완성하는 일을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고별사를 통하여 자신의 최선을 인정받았지만 성공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당신에게 맡겨진 일을 끝내기 전에 참된 안식은 없습니다. 그래서 여전히 분주한 가운데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주님은 두 팔을 벌리고 초대하십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고. 이 시대는 안식을 갈망하지만 참된 안식을 알지 못하여 일의 노예로 살아가는 자들이 많습니다. 우리에게 안식이 아니라 더 많은 일이 쌓여 가는 이유는 게으름 때문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열심을 알지 못하는 불신과 불순종 때문입니다. 안식에 들어가기 원한다면 주님의 음성을 듣고 완악한 당신의 마음이 회복되어야 합니다.

기도제목

1. 주어진 언약의 말씀과 믿음을 연합시켜서 참된 안식의 기회를 놓치지 않게 하소서.
2. 헛된 안식을 꿈꾸지 않게 하시고 참된 안식에 들어갈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해 주소서.

댓글 남기기